UPDATE. 2024-04-26 17:17 (금)
4선 김옥수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온 몸 던져 서구에 꼭 필요한 사람, 제22대 총선 서구(을) 민주당 김경만 경선후보를 전격 지지한다!"
4선 김옥수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온 몸 던져 서구에 꼭 필요한 사람, 제22대 총선 서구(을) 민주당 김경만 경선후보를 전격 지지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27 11: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옥수 서구의원, “이번 총선은 정치인, 법조인도 중요하지만 나라살림과 지역경제 회복 위한 경제전문가가 절실한 때”
-“평생 중소기업, 소상공인 살리는데 헌신한 김경만 국회의원의 재선 도울 것”

[광즈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무소속 김옥수 4선의원이 26일 광주 서구을 민주당 김경만 경선후보에 대해 전격 지지를 선언하며 민주당 내 경선 판도가 요동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무소속 김옥수 4선의원은 "어려운 나라살림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경제전문가가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며 "서구에 꼭 필요한 경제전문가 김경만 국회의원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김옥수 의원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는 정치인이나 법조인 또는 행정가도 있어야 하지만 어려운 나라살림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경제전문가가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라며 "평생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살리기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총선에서 더불어시민당 남자 비례대표 1번으로 발탁된 김경만 현 국회의원의 재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만 민주당 경선후보도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서구 주민에게 선호도와 인지도가 가장 높은 김옥수 의원의 도움으로 경선가도에 급물살을 타게 됐다”며 "힘 있는 재선의원이 되어 민생경제와 서구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정가 관계자들에 따르면, "순수하지만 강직하며 어떤 일을 시작하면 끝을 본다"는 평가를 받는 김옥수 의원의 참여로 김경만 민주당 경선후보가 급상승세를 탈 것으로 내다봤다.

김옥수 서구의원은 김경만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꽉 잡은 손을 높이 들고 지지를 선언했다.

김경만 경선후보는 지난 1월 30일 서구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마륵동 탄약고 이전과 함께 이전부지에는 공공요양병원과 장애인을 위한 반다비체육관, 국공립 어린이집 및 공공산후조리원을 포함하는‘통합돌봄타운’건립을 약속했다.

또한, 지난 2월 21일에는 광주시에게 광주 소상공인을 위해 복합쇼핑몰 3사의 광주상생카드사업 출연 및 지하철2호선 공사로 인한 대로변 소상공인 피해보상을 촉구하는 긴급 정책제언을 했다.

한편, 김옥수 의원은 2010년 민주당으로 지방정치를 시작했고 군공항 소음피해 배상소송과 마륵탄약고 이전문제, 백마산승마장 허가취소,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저지와 골목상권 살리기, 화정2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LH사업권 박탈, 자활센터 횡령금 5억원 환수, 풍암호수 수질개선 최적방안으로 영산강물 끌어오기 사업을 최초 제안하는 등 서구의 굵직한 사안들을 주도해 오며 의정대상을 8회 수상했고 전국 지방의원 중 최다 수상자로 관록과 실력을 겸비한 최고인기 지역정치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15년 보궐선거 때 민주당에서 제명 당한 후 천정배 전 법무장관과 정치행보를 함께하며 지난 대선 때 이재명 후보의 요청으로 복당했으나 제9대 지방선거에서 송갑석 시당위원장 측의 공천배제로 탈당 후 출마로 최다선 4선과 서구 유일의 무소속 의원이 됐다. 그러나 지난 12월 천장관의 불출마 선언 이후 여러 선거캠프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으나 최종적으로 민생경제 전문가인 김경만 경선후보를 지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4-02-27 16:23:00
양부남이나 김광진보다는 "김경만"이가 실용맨으로서 좌빨스럽지않고 상임위가 산업통상위여서그런지 경제접목을할려고하는데 눈에안들어오고 주목을못받았어요.
광주가 경제안목도없는데 그부분을분석하고 해부했으면 이미고지점령했을건데 지금에라도찐빼서 필승하기를바랍니다.
광주시민들도 캐치할게 검사가검사탓하는 까깝맨양부남이나 좌빨만내세우는 애숭이김광진보다는 김경만이가 휴먼터치나 스킨쉽이풍기는면에서 백배,천배,유익이앞설것입니다.

성전인 2024-02-27 14:49:28
김경만예비후보 이름할거다.
윤석열 한동훈을 지목하여 검찰당 검찰독재라고 비난성토한다.
그럼검찰출신도 그에대한비난을 피할수없다.
민주당공천과정에서 이재명이의전횡과 독선을비난성토한다.
그런자를 비호하고 대변한다면 광주시민이 껴앉을수있겠는가?
또한인간은 목적도뚜렸하지않은 스피커를돌리면서 서구을거저먹겠다 감떨어지기바란다고.
그게통할것을 착각하는것이 우습다.
김경만 이름부터가 예사롭지않다야.
숫자에서 "조"다음이 "경"이다.
이름을 역학적으로 풀어보서 "경"이"만"개다면 도대체얼마야?
으매 이름에서 기죽어.

금호인 2024-02-27 14:23:41
김콘아저씨가 사람볼줄아는구나?
민주당3명이 경선인데 예측을해보자.
윤석열 한동훈을지목하여 검찰독재라고 검찰을지탄성토한다.
그럼검찰출신도 그지목대상으로 지탄백척받아야한다.
전국민과 민주당탈락자들이 이재명의 극악무도함과 사법처리관계를 손가락질하고 비웃고있다.
그러면을비호하고 대변한다고, 그러면국민이 용서하겠는가.
또다른인간은 스피커돌리는것도 뚜렸하지않고 거저먹겠다고?
그자리가 어떤자리인데 입벌리면 들어간다냐.
인공지능 챗폿도 김경만을 지목하드라.
거기최중주자는 김경만이가 자리잡는다.
좀어색하고 서툴었어도 훌륭한나이스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