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15 17:02 (월)
문인 광주 북구청장 "환경 취약계층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문인 광주 북구청장 "환경 취약계층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0세대에 가구당 최대 60만 원 설치 보조금 지급
-올해부터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 가구, 사회복지시설까지 지원 대상 확대 시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환경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1억 8천만 원의 사업비를 활용해 이달부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북구청 전경 (원 사진- 문인 북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은 온실가스 감소는 물론 난방비도 절약하는 유익한 사업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환경을 배려하는 주민 편익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와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저소득 취약계층에 보급하여 대기환경 개선과 취약계층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 등이고 특히 올해는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 ▲사회복지시설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북구는 지원 조건에 맞는 대상을 선착순으로 총 300세대 선정하여 가구당 친환경 보일러 설치 비용의 최대 6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보조금이 지원되는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이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환경기술산업법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신청 방법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북구청 기후환경과로 등기 우편 발송하거나 에코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 게시된 사업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 대비 대기오염물질 주범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8배 낮아 대기질 개선 효과가 탁월하고 에너지 효율은 12% 높아 연간 최대 44만 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북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약 23억 원을 투입하여 총 16558세대에 친환경 보일러를 보급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