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건물화재 진압훈련으로 소방구조능력 극대화한다!"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건물화재 진압훈련으로 소방구조능력 극대화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물화재 상황 대비한 화재진압 훈련 -
- 실전적 훈련으로 화재 신속 진압 및 인명구조 능력 향상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변성은, 이하 ‘1전비’)은 15일 건물화재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 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원 사진-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2월 15일(목) 소방구조능력 강화를 위한 건물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소방구조중대 장병들이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방수를 진행 중이다. (사진 = 상사(진) 박성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화재는 예고 없이 발생하며 신속한 대응만이 생명과 재산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열쇠이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지속하여 화재로 인한 전력 손실을 방지하고 최상의 영공방위태세 유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훈련은 화재 위험요소가 많은 건물 발전실에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시작됐다. 상황을 접수한 소방중대는 즉각 소방차량을 출동시켰으며, 현장에 도착한 요원들은 화재 규모와 주변 상황 등을 파악한 후 신속히 건물 내부로 진입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2월 15일(목) 소방구조능력 강화를 위한 건물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소방구조중대 장병들이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방수를 진행 중이다. (사진 = 상사(진) 박성현)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2월 15일(목) 소방구조능력 강화를 위한 건물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소방구조중대 장병들이 부상자를 구출하고 있다. (사진 = 상사(진) 박성현)

소방요원들은 초기 진화를 위한 방수와 함께 건물 내 인화성 물질을 제거하여 추가 화재와 폭발 위험을 막았다. 이와 동시에 인명 구조요원들은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물 내 메인 전원을 차단했으며 부상자를 신속히 구출한 후 구급차로 후송했다. 잔불까지 완벽하게 처리한 후 인원과 장비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것으로 훈련은 마무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