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양부남 국회의원 예비후보 ‘중앙공원 개발로 교통량 증가... 차로 확장과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양부남 국회의원 예비후보 ‘중앙공원 개발로 교통량 증가... 차로 확장과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양부남 광주광역시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3일 중앙공원 개발에 따른 교통량 증가 해소를 위해 차로 확장과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양부남 국회의원예비후보

중앙공원 인근 도로인 ‘풍암지구 입구 사거리 ~ 서구문화센터’, ‘금호1동 호반3차 ~ 상무2동 치평중학교’ 구간은 출·퇴근길 상습교통체증 구간이다.

특히 ‘풍암지구 입구 사거리 ~ 서구문화센터’ 구간 내에는 중앙공원 개발에 따른 신규 아파트의 정문 출입구가 계획돼 있어 향후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또 화정로와 금화로 등 인근 대로변을 연결하는 ‘금호1동 호반3차 ~ 상무2동 치평중학교’ 구간의 경우 현재 7m의 협소한 도로 폭과 주·정차 차량으로 상습적인 교통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이후 신규 아파트 완공 시 심각한 교통체증이 유발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양 예비후보는 현재 해당 구간의 일부는 보도의 연결이 끊겨 중앙공원으로의 산책로 통행이 어렵고, 중앙공원 개발 공사 시 추가 보도 소멸이 예측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양 예비후보는 “차로를 확장하고, 신규 산책로를 조성해 교통 정체 해소를 위한 연결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보행로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