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각급기관(학교) 설 연휴 주차장 132곳 무료 개방!"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각급기관(학교) 설 연휴 주차장 132곳 무료 개방!"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설 연휴 기간 귀성객의 편의를 위해 학교를 비롯한 소속기관 주차장 132곳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7일 밝혔다.

(원 사진-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명절 연휴 동안 고향을 찾은 귀성객 여러분에게 이번 주차장 개방이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며 “편안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방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간 4일간이며 시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14곳과 학교 118곳이다. 특히 시교육청 본청은 같은 부지를 사용하는 교육연구정보원 주차장까지 총 244면을 24시간 무료로 개방한다. 이에 따라 본청 인근 주택가 귀성객과 주민의 주차로 인한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교육청은 주차장 이용 시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길 것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주차장 주변 질서 준수와 안전사고 예방 등을 당부했다. 또 학교와 기관 중 공사 등 사정이 있는 곳은 개방하지 않으며 개방 시간은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해 운영한다는 점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