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성 장흥군수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의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감사!"
김성 장흥군수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의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5일 장흥읍에서 열린 장흥읍민과의 대화에서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이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및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른쪽부터) 김성 장흥군수,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이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및 고향사랑기부금을 김성 장흥군수에게 전달​​​​​​ 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 장흥군민과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김성한 전 프로야구 감독의 장흥군을 사랑하는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음을 느끼며. 앞으로 많은 국민들께서 동참해 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한 전 감독은 “고향사랑기부제가 개인, 지자체 모두에게 좋은 제도인 것 같다. 기부도 많이 참여해 주시고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통해 응원 포퍼먼스를 참석한 주민들과 함께 선보였으며, 기부에도 동참했다.

김성한 전 감독은 장흥군 스포츠 홍보 자문관으로서 그간의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국대회 유치,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내외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1일 국회 본회의에서 고향사랑기부금법 개정안이 통과 되었고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향우회·동창회 등 사적모임·전자적 전송 매체를 통한 기부의 권유·독려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고향사랑 기부 연간 상한액이 당초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확대되었고, 지정기부 할 수 있는 법적근거 마련으로 특정 기금사업에 대해서 기부가 가능해 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