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29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본회의장에서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왼쪽부터)박남언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종임 광주시의회의정담당관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사를 통해 "업무보고는 첫 단추와도 같다. 동료의원들께서는 집행부의 주요업무 계획이 잘 수립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고, 집행부에서도 올해 계획을 성실하게 보고해주시기 바란다"며 "금년은 정부가 추진하는 4대 특구 사업이 구체화 될 것이다. 집행부에서는 잘 준비해 정부 지원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광역시기획조정실장은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의 개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광역시기획조정실장, 박남언 광주시의회사무처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철신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남 광주시교욱청행정국장, 심철의 광주시의회부의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강수훈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명노 광주시의회예결위원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서임석 광주시의원, 박희율 광주시의원, 명진 광주시의원, 정다은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서용규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석웅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재식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 김용환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김일융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용환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장, 박상백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정종임 광주시의회의정담당관, 김대원 광주시인사정책관,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성배 광주시문화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광주시광주광역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임 김일융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을 인사소개하고 있다.
김일융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개회식 전 김정민 홍보소통담당관 소개, 국민의례, 개회사,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등 9명 소개, 의정담당관 보고사항은 전자회의 보고자료로 대체했다.

이어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이 ‘시 위탁사업과 보조사업의 애매모호한 경계’, 박수기 광주시의원이 ‘기아차, 미래차 국가산단 이전으로 광주 미래 먹거리 준비해야’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광주광역시청과 광주광역시교육청의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및 청취의 건, 휴회 결의 건을 상정. 의결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시정연설을 통해 지난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달빛철도 예타면제 특별법과 관련 "달빛철도가 갖는 동서화합과 국가균형발전의 가치가 경제성으로 막힌 사업을 정치로 뚫어냈다. 우리들의 힘과 달빛 동맹으로 열어낸 영호남의 하늘길과 철길을 이제 제3단계 새로운 산업동맹의 길로 계속 나아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강 시장은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무안공항역 경유 등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광주와 전남 시도민들의 감내를 강조하면서 "광주 군·민간공항의 무안공항 통합이전은 당위성이 분명하고, 광주와 전남, 광주와 무안이 함께 사는 윈윈 사업이다"며 "4월 총선이 끝난 4월24일(예정) 소음피해대책 마련 토론회, 무안 군민과 함께하는 대화 등 군공항 이전사업에 더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야 하고, 기회는 변화와 혁신에서 창출된다"며 "뻔한 것, 예측가능한 것을 넘어, 광주라는 삶의 터전을 더 풍요롭게 채우고, 한 발 더 나아가는 선택은 없는지 과정 과정에서 놓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은 제322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시정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더 살기 좋은 광주, 더 즐기기 좋은 광주,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며 '2024년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은 시정연설을 통해 “지난해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육 정책들을 추진했다”며 “2024년에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실력과 따뜻한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시정연설을 통해 “지난해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육 정책들을 추진했다. 2024년에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실력과 따뜻한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의 시정 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등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의 시정 연설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 위탁사업과 보조사업의 애매모호한 경계’라는 주제로 5분자유발언을 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박철신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남 광주시교욱청행정국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의  ‘시 위탁사업과 보조사업의 애매모호한 경계’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신동하 광주시대변인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의  ‘시 위탁사업과 보조사업의 애매모호한 경계’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수기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기아차, 미래차 국가산단 이전으로 광주 미래 먹거리 준비해야’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