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산 무안군수 "광주은행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에 감사! 무안 인재 성장에 희망의 발판이 될 것이다!"
김산 무안군수 "광주은행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에 감사! 무안 인재 성장에 희망의 발판이 될 것이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는 최근 무안군청에서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이 무안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 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오른쪽부터) 김산 무안군수, 김종훈 광주은행 부행장은 무안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산 무안군수,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김종훈 광주은행 부행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기탁해주신 장학금으로 무안군 학생들이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데 희망의 발판이 되어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훈 광주은행 부행장은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다양한 나눔과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전년도에 이어 (재)무안군승달장학회에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전달된 장학금은 무안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우리 지역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한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광주은행은 1981년 설립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현재 4천6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9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현재 84호점까지 선정)’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현재 10호까지 선정)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