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진용경)는 23일 오전 11시 수자타 3층 연회장에서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초저출생시대, 양육의 책임은 국가와 지자체에 있다. 보육의 공공성 강화에 힘써주고 계시는 공공형어린이집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광주 공보육이 더 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우리 아이들을 잘 부탁드린다.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가족 여러분, 갑진년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에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오미순 아이뜰어린이집원장에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오미순 아이뜰어린이집원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 오미순 아이뜰어린이집원장, 이삼순 엄마손어린이집 원장, 황유미 금쪽어린이집 원장, 김미선 동그라미어린이집 원장에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광주의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다. 보육교직원이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고 광주의 내일도 빛날 수 있다. 광주광역시는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을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보육교사 처우개선수당 지급조건을 완화하여 신규 입사자부터 바로 수당을 지급하고 있고, 올해는 IMF 이후 최악의 재정가뭄 속에서도 조리사, 조리원 여러분의 인건비를 증액하였다. 작은 변화이지만,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김이강 서구청장을 대신해 심효정 서구청양성평등과장, 송민철 보육팀장, 이명노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변만숙 동구청여성아동과장, 김병국 계장,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공수미 감사, , 정나연 부회장(피터펜어린이집원장), 김미희 부회장(해바라기어린이집원장), 고은정 총무(크즈아시아나어린이집원장), 오미순 회계(아이뜰어린이집원장), 오명선 부회계(다빈치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서기(동그라미어린이집원장), 이삼순 부서기(엄마손어린이집원장), 손우영 감사(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 권정숙 감사(다솜어린이집원장), 정은영 고문(하야예술어린이집원장), 윤미혜 정책위원장(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윤치금 정책위원(신우어린이집원장), 국지윤 광주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전주아 서구육아지원센터장,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 오현주 나사렛어린이집원장과 광주시공공형어린이집원장들, 윤예준 더짐키즈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서 “공공형어린이집은 2011년에 도입하여 우수한 민간, 가정법인단체 등의 어린이집이 안정적인 보육의 질 관리를 위해 운영비를 지원받으면서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고 공공성을 확보하여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공공보육의 인프라기능을 하고 있다.”며 “초저출산시대를 맞이하여 광주광역시와 광주시의회에서는 광주다음 통합을 통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자 부단히 수고해주심에 감사드린다. 그 일환으로 저희 어린이집에는 보육교사 처우개선수당 지급조건을 완화해주시고 어려운 시의 재정 속에서도 조리사 인건비를 증액 해주셨다. 이 자리를 빌어 광주시의 여성가족과,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영걸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이명노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정은영 고문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영ㆍ유아의 바른 성장을 돕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가자"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개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저출산으로 인한 원아감소로 녹록지 않은 보육환경과 변화 속에서도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맡은 바 책무에 최선을 다해주신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저희 공공어린이집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책임보육실현에 가치를 두고 지역의 인프라와 협력네트워크인 육아종합지원센타와 각 구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 센타의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미래인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려고 한다. 올해는 초저출산으로 인한 원아감소와 유보통합을 앞두고 더 많은 어려움과 변화가 예상된다.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체하며 우리의 밝은 내일을, 공공형의 연정으로 헤쳐나갑시다. 오늘의 정기총회가 화합과 격려의 자리가 되어 어려운 보육현실에서 보육의 가치를 위해 한 걸음 도약하고 굳건한 우의를 다지는 귀한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한 해, 광주시정의 화두는 단연코 '돌봄'이었다. 그 맨 앞에는 ‘광주다 움 통합돌봄’이 있었고, 소아의료 돌봄의 선두주자인 ‘공공심야어린이병원’과 자녀돌봄 지원정책인 ‘초등입학기 10시 출근제 지원사업’이 그 뒤를 이었다. 사람은 누구나 돌봄과 함께 태어나서 자라나며, 병을 이겨내고, 죽음을 맞았다. 그중에서도 보육교직원 여러분은 사람을 기르는 돌봄에 종사하고 계시는데, 보육교직원 덕분에 아이들은 자라나고, 부모들은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활력을 얻었다.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어린이집은 광주의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다. 보육교직원이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고 광주의 내일도 빛날 수 있다. 광주광역시는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을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보육교사 처우개선수당 지급조건을 완화하여 신규 입사자부터 바로 수당을 지급하고 있고, 올해는 IMF 이후 최악의 재정가뭄 속에서도 조리사, 조리원 여러분의 인건비를 증액하였다. 작은 변화이지만,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가 살기 좋은 곳이다. 살기좋은 광주를 만드는데 광주광역시의회가 제일 앞에서 뛰겠다. "고 축사를 전했다.
이숙희 북구의원,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영ㆍ유아의 바른 성장을 돕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변만숙 동구청여성아동과장, 김병국 계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꿈이자 희망이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심효정 서구청양성평등과장, 송민철 보육팀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꿈이자 희망이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김명희 엔젤어린이집원장, 조형희 리틀영재어린이집원장, 정경화 신나는 EQ어린이집원장, 박선숙 한아이어린이집원장, 박선영 다솜어린이집교사에게 광주시의회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1부 개회식은 식전공연,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 인사, 유공자표창수여 및 내빈축사, 초록우산 후원금 전달식, 2024년 주요활동 동영상 순으로 진행됐다.

시장표창에는 장미혜 배화어린이집 원장, 오미순 아이뜰어린이집 원장, 이삼순 엄마손어린이집 원장, 황유미 금쪽어린이집 원장, 김미선 동그라미어린이집 원장이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장표창에는 김명희 엔젤어린이집원장, 조형희 리틀영재어린이집원장, 정경화 신나는 EQ어린이집원장, 박선숙 한아이어린이집원장, 박선영 다솜어린이집교사가 수상했다.

또, 전국공공형회장상에는 김명희 금농썸머힐어린이집원장, 오금순 삼성어린이집 원장이 수상했다.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현재 우리는 대한민국의 유례없는 저출산과 유보통합이라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그런데도 우리의 미래 세대를 결코 포기할 수 없기에 항상 자신을 아끼지 않고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축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의 축사에 박수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격려를 나눴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격려를 나눴다.

2부 정기총회에서는 성원보고, 개회선언, 의사록 기명날인인 선임, 회순채택, 전자 회의록 보고, 2023년도 감사보고, 보고사항 ▲ 2023년도 사업실적보고 ▲2023년도 결산보고, 의안심의(제1호 의안:정관개정, 제2호 의안: 2024년도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승인의 건), 기타안건, 공지사항, 폐회선언 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공공형어린이집의 제도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제반활동, 영유아 보육에 관한 조사연구 및 출판물 발행, 영유아 보육관 확립 및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개발, 공공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교육훈련 및 복리증진을 위한 활동, 회원 상호간의 친목 및 부모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한 제반활동, 보육사업 관련 단체와의 연대 활동 및 국제교류, 공공형어린이집 목적달성에 필요한 수익사업, 그 밖의 협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등을 추진하고 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의 현실은 매우 어렵고 힘들지만, 과거보다 더 빛날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함께 손을 맞잡고 나아가겠다"며 기념촬영을 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임원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의 현실은 매우 어렵고 힘들지만, 과거보다 더 빛날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함께 손을 맞잡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북구의원,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내빈과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원장들은 "보육의 현실은 매우 어렵고 힘들지만, 과거보다 더 빛날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함께 손을 맞잡고 나아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윤예준 더짐키즈대표이사는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유공공무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교직원들의 수고가 있기에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김명희 금농썸머힐어린이집원장, 오금순 삼성어린이집 원장에게 공공형어린이집 중앙회장표창을 전수 한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격려를 나눴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격려를 나눴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격려를 나눴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제10차 정기총회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국지윤 광주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전주아서구육아지원센터장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활동영상이 상영됐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제1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