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구청장협의회 "달빛철도특별법의 신속한 국회통과 촉구한다!"
광주광역시구청장협의회 "달빛철도특별법의 신속한 국회통과 촉구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19 14: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구청장협의회(회장 김병내)는 19일 성명을 통해 "달빛철도특별법의 신속한 국회통과를 촉구했다.

광주광역시구청장협의회는 회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광산구청장으로 구성됐다.

아래는 성명 전문이다.

달빛철도특별법의 신속한 국회통과 촉구 성명

광주광역시 구청장협의회(회장 김병내)는 영호남 지역민들의 30년 숙원사업이자 양 지역 상생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달빛철도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합니다.

(위쪽 왼쪽부터)김병내 구청장협의회장과 임택 동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위쪽 왼쪽부터)김병내 구청장협의회장과 임택 동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지난해 8월 22일 여·야 국회의원 261명이 국가균형발전과 동서화합, 지방소멸 위기 극복 등을 위해 공동 발의한 특별법은 그동안‘달빛동맹’을 통해 동서간의 벽을 허물고 양 지역의 공동 발전을 위한 산물로 남부경제권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사업입니다.

그럼에도 달빛철도특별법은 정치권 일부의 한심한 논쟁과 수요와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를 들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에 반대하는 정부의 미온적인 대처로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에 광주광역시 구청장협의회는 영호남 상생·화합을 이끌어 내고 새로운 경제 기회를 제공할 달빛철도 건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촉구합니다.

첫째,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는 달빛철도특별법 제정이 국가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대사임을 명심하고,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에 대한 반대 입장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합니다.

둘째, 국회는 여·야 협치 법안인 달빛철도특별법 제정에 정당한 입법권을 행사하여 이번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조항이 포함된 특별법을 통과시켜 줄 것을 촉구합니다.

2024. 1. 19

광주광역시 구청장협의회 동구청장 임택, 서구청장 김이강, 남구청장 김병내, 북구청장 문인 광산구청장 박병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4-01-21 23:47:23
나주간광역전철 하나도헤매는데 위거론하는것은 생각도못하지요.
급한것은 서해선의광주인입선을 서둘러야합니다.
그철도는 방향이다르니 송정역의활용을 극대화하기위하여 황룡강을매립하고 대체강을새로내야합니다.
그렇게되면 송정역후면의 토지활용이좋아지는데 장록습지를제거해야하니 환경보호족, 좌빨엑기스들이 반대하겠지요.
광주전남좌빨들이 대구순치하기의 달빛철도란 좌빨스런단어가 광주대구간철도이다.
좌빨질이안먹혀들어서 빵구난것을 되살리려하는데 현상태에서는 성사되기힘드니 포기해라.
그보다도 서해선을추켜들고 그광주인입선을 내세우는게 더 지역발전이다.
안되는것포기하는게 대구간철도이니 에너지낭비하지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