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서구청장 “다문화 이주여성 안정적 일자리 창출위해 힘을 모으겠다!”
김이강 서구청장 “다문화 이주여성 안정적 일자리 창출위해 힘을 모으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사회적기업, 다문화 이주여성 일자리 위해 MOU
- 서구가족센터․사회적기업이 이주여성의 안정적 일자리 동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김이강)와 관내 기업들이 일자리 제공 및 사회참여 기회 마련을 통한 다문화 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힘을 합쳤다.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2일 서구가족센터(윤혜경 센터장) 및 사회적기업 4개소와 다문화 이주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이강 서구청장, 윤혜경 서구가족센터장, 조미정 (주)청화식품대표, 김화순 (주)참조은푸드대표, 최경옥 휴먼리소스(유)대표, 김미정 청소박사협동조합 대표는 다문화 이주여성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윤혜경 서구가족센터장, 조미정 (주)청화식품대표, 김화순 (주)참조은푸드대표, 최경옥 휴먼리소스(유)대표, 김미정 청소박사협동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상생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묵묵히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혜경 서구가족센터장은 “사회적기업과 다문화 이주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게 되어 기쁘다”며 “이주여성들이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서구는 지난해 11월 다문화 이주여성과 소통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고 안정적인 일자리에 대한 염원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 같은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청화식품(대표 조미정), ㈜참조은푸드(대표 김화순), 휴먼리소스(유)(대표 최경옥), 청소박사협동조합(대표 김미정)이 참여했다.

이날 각 기업과 기관은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 및 전문직업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지원 ▲다문화 이주여성 우선채용 및 안정적 일자리 제공 ▲기업과 취업 연계를 통한 다문화 이주여성 삶의 질 증진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