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 개최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을 열고 새롭게 변화한 학교공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에 참석해 제막식을 하고 있다.

7일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교육으로의 교육 변화를 이뤄냈다. 앞으로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해 명문학교로 거듭날 광주화정중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림스마트스쿨’ 사업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두고 40년 이상 노후된 학교시설을 개축 혹은 리모델링하는 중장기 국책 사업이다. 이를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교수·학습, 학교 시설 등의 종합적인 혁신을 꾀하고자 한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 화정중학교 관계자들은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에 참석해 제막식을 하고 있다.

광주화정중은 지난 2021년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돼 학교 공동체의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하고 반영해 미래 학교의 비전과 구현 모델을 구축했다. 이어 사용자 참여 설계를 거쳐 지난 2022년 12월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그리고 설계부터 이번 준공식까지 3년간 노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꿈꾸는 미래 학교의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사업으로 광주화정중은 오랜 숙원사업인 본・후관 연결통로 설치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특별실 및 커뮤니티 공간 조성, 내진보강을 통한 안전요소 등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공간혁신, 스마트, 그린, 학교복합화, 안전의 5가지 핵심요소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 화정중학교 관계자들은 광주화정중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