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양부남 국회의원예비후보 “윤석열 대통령 본인의 말처럼 죄지었으니까 이번 쌍특검을 거부한 것인가?”
양부남 국회의원예비후보 “윤석열 대통령 본인의 말처럼 죄지었으니까 이번 쌍특검을 거부한 것인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희 특검법에 이해 관계자인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것은 권한의 자의적 남용 내지 월권”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양부남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민주당 예비후보가 8일 오후, 금호동 풍금사거리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쌍특검을 거부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 본인의 말대로 김건희 여사가 죄를 지었으니 특검을 거부하는 것인가? 그런 것이 아니라면 특검을 받아들여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양부남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민주당 최고위원회 참석 후 광주로 내려와 금호동 풍금사거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쌍특검 거부권 행사와 관련하여 1인 시위를 하면서, 지난 2021년 경상북도 선대위 출범식에서 당시 윤석열 후보의 발언을 소개했다. 양부남 예비후보는 “2021년 당시 윤석열 후보 본인의 입으로 특검을 왜 거부합니까? 죄지었으니까 거부하는 겁니다. 진상을 밝히고 조사를 하면 감옥에 가기 때문에 못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었다. 그렇다면 지금 특검을 거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양부남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과거 대통령들은 본인이나 본인의 가족의 비리 의혹에 대한 특검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러한 기본적 원칙이자 상식을 윤석열 대통령은 정면으로 깨뜨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김건희 특검법에 있어 이해관계인이다. 소송법 등에 권한의 행사에 있어 이해관계인이 관여되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기피 내지 스스로 회피를 하여야 하는 법적·제도적 취지에 반하여, 본인이 직접 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은 권한의 자의적 남용 내지 월권이다”라고 강하게 성토했다.

마지막으로 양부남 예비후보는 “대학생들까지 나서서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 거부에 대해 반대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본인의 말대로 김건희 여사에게 죄가 없다면 특검법을 거부할 이유가 전혀 없다. 김건희 특검법을 비롯한 50억 대장동 특검법은 반드시 재의결되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이날 1인 시위를 본 시민들은 양부남 위원장에게 먼저 다가가 악수를 청하기도 하고, 자동차 밖으로 손을 흔들어주면서 응원했다.

한편 이재명 대표의 호위무사로 잘 알려진 양부남 예비후보는 지난달 20일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선언을 했으며, 지난 대선에서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법률지원단장을 맡아 활동했고, 2021년 9월부터는 민주당의 법률위원장으로 임명돼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