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7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부인 박향순 여사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입장을 하고 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서 내빈과 참석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조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는 많은 것이 달라지고 있고 앞으로도 달라질 것이다. 전환의 시대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 나는 시대가 주는 이 소중한 숙제를 풀 힘을 광주시민으로부터 얻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서구 주민들

이날 출판기념회는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부인 박향순 여사, 방극찬 사위, 조효진 장녀, 조경미 차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개호 국회의원, 김경만 국회의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김부겸 제47대국무총리 축전, 안규백 국회의원·정성호 국회의원·박찬대 국회의원·전현희 전)국민권익위원장·이용득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 축하영상, 문금주 국회의원예비후보, 김성진 국회의원예비후보, 노형욱 국회의원예비후보,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 최락도 더불어민주당 전국노인위원회위원장, 이상채 광주은행부행장, 강대옥 광주은행시청지점장,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서화진 방송인을 비롯해 내빈과 서구갑 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정치가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예산을 어떻게 쓸 것이냐가 이것이 정치라고 생각한다. 예산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좋은 정치, 못된 정치가 될 것이다”며 “조인철 전)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님께서는 예산을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해 너무나 잘 아시는 분이사다. 오랫동안 기재부 예산실에 근무하셨고, 지금의 광주광역시가 있게 만드신 장본인이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서 “조인철 전)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님의 예산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이 책은 광주광역시를 정확히 보는 그런 책인 것 같다. 그동안 기획조정부, 광주광역시에 행정이면 행정, 정치면 정치를 통해 소중한 경험으로 앞날에 큰 영광이 있을 거라고 믿고 응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의 해박함과 전문성이 그가 꿈꾸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길에 크고 중하게 쓰이길 바란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부인 박향순 여사, 방극찬 사위, 조효진 장녀, 조경미 차녀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예산을 통해 세상을 보다 행복하게 바꿔나가실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을 역임한 조인철 예비후보는 "광주는 삶의 모든 것에 영향을 준 곳이다. 기재부 등 공직생활을 할 때 광주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고 그 관심을 글로 담고 싶었다"며 "출판기념회를 통해 광주시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미래의 희망을 함께하는 그런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책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는 그의 지난 삶을 돌아보고 민선 7기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재임 시 함께하며 느껴온 광주에 대한 소회와 포부가 담겨 있다.

어린 시절 자신이 나고 자란 고향 영광과 자신의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준 제2의 고향 광주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준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서 "기획재정부에서 예산전문가로 수백조의 예산을 다뤄본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를 변화시키고,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준비된 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재임 시 수행했던 주요 업무와 성과 등을 돌아보며 광주의 민생경제와 미래먹거리 산업에 대한 예산·경제전문가로서의 고민과 전망을 담아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축하공연 등의 각종 식전행사와 북 콘서트 형식으로 그의 저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과 각종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 축하영상이 상영됐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축전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축전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부겸 제47대 국무총리는 축전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안규백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박찬대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전현희 전)국민권익위원장은 영상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용득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은 영상으로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방극찬 사위, 조효진 장녀, 조경미 차녀는 아버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우리에게 '항상 꾸준함이 특별함을 만든다. 시작했으면, 후회없이 끝까지 달려가'라 했던 말씀처럼 열심히 달려가는 아버지의 모습에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열심히 응원하겠다"며 편지로 축하를 전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저자 자녀들의 편지에 아버지의 미소로 화답하고 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방극찬 사위, 조효진 장녀, 조경미 차녀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효진 장녀, 조경미 차녀는 아버지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의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화진 방송인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서화진 방송인과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는 북 콘서트 형식으로 그의 저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과 각종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책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김경만 국회의원, 노형욱 국회의원예비후보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인종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금주 국회의원예비후보,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금주 국회의원예비후보,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송진현 담양군산림조합장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김성진 국회의원예비후보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광주서구갑), 이상채 광주은행부행장, 강대옥 광주은행시청지점장과 지지자들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는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서구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와 자녀들은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서구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의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조인철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예비후보의 ‘예산을 바꾸면, 세상이 바뀝니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