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국립5.18 민주묘지 참배
[취재현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국립5.18 민주묘지 참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10시 20분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신군부의 총칼에 맞서 민주주의를 외치다 산화한 5월 열사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날 참배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화진 국민의힘전라남도당위원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광역시당위원장, 김정현 국민의힘광주광역시광산갑당협위원장, 당직자와 당원들이 참석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항쟁추모탑에 헌화하고 참배했다.

한 위원장은 방명록에 "민주주의를 위한 광주 시민의 위대한 헌신을 존경합니다. 그 뜻을 생각하며 동료시민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김화진 국민의힘전라남도당위원장 등 당직자들과 함께 민주묘지로 이동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립5·18민주묘지에서 희생자 묘역을 둘러보고 있다. 
김정현 국민의힘광주광역시광산갑당협위원장은 국립5·18민주묘지에서 희생자 묘역을 둘러보고 있다. 

 한 위원장은 참배 후 "헌법전문에 5·18 정신을 수록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찬성한다. 그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당 차원에서 잘 논의하겠다"며 "나중에 제가 반대하면 이 장면을 트십시오. 저는 그냥 찬성한다기보다 우리 헌법 전문에 5·18정신이 들어가면 헌법이 훨씬 더 풍성해지고 선명해지고 더 자랑스러워질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헌법전문에 5·18 정신을 수록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찬성한다"면서 "그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당 차원에서 잘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현 국민의힘광주광역시광산갑당협위원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