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일 오전 10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24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더 살기 좋은, 더 즐기기 좋은, 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AI와 미래차를 양날개로 9대 산업을 키우는 일에 나설 것이다. AI집적단지 1단계는 올해 종료되고, 이제 2단계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작년에 지정받은 소부장특화단지와 미래차국가산단의 성과를 기반으로 미래차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작년 36곳 내어드렸던 실증현장을 늘려 도시 전체를 실증현장으로 제공해 실증기업을 지원할 것이다. 또, 지역기업의 해외판로개척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산업기반이 약한 광주에서 혁신창업은 곧 일자리이다. 투자·인프라·인재양성을 통해 창업성공율이 높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2024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 윤정주 하나룩스대표는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2024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2024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보곤 ㈜디케이회장은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2024년이 되도록 하겠다"며 축하 건배를 했다.

이날 인사회에는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 김경태 광주대학교대외협력처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최정학 ㈜가나다대표, 나명업 대표, 안평환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김보곤 ㈜디케이회장,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 김해경 국회의원예비후보, 노은미 회장, 윤정주 하나룩스대표, 이계영 금호고속대표와 광주광역시 지역 상공인 등이 참석했다.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경제 위기 극복과 미래 전략산업 육성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길 기원한다.  새해에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푸른 용의 기운을 듬뿍 받아 하늘 높이 힘차게 날아오르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경태 광주대학교대외협력처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 인사를 나누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작년 한 해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후회는 없는 한 해였다. 가뭄위기, 재정위기, 대유위니아발 경제 위기까지 큰 위기를 만났지만, 모두의 적극적 대응으로 이겨 나가고 있다. 특히 대유위니아 경제위기, 중대재해 사망사건으로 인한 기업중단 위기 등은 이 자리에 계신 기업인, 금융인, 정치인, 정부관계자 모두 함께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잘 이겨내고 있다. 위기 극복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금년 경기 전망이 밝지 않다. 세계 경제는 여전히 불안정하고, 부채 증가와 수출부진으로 경제 주체들의 부담은 커지고 있다. 광주는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산업은 키우고, 지역기업은 지키겠다.”며 “광주는 산업과 기업을 키우기 위해서도 지역 소멸을 막기 위해서도 창업성공율이 높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도 인재를 키우겠다. 2024년 새해 저는 상공인들과 원팀으로 달리겠다. 저와 함께 광주를 더 살기 좋은, 더 즐기기 좋은, 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계시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며 축배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상공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과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과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상공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해경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정책들을 마련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은미 회장,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김해경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용임 광주시의원, 노은미 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계영 금호고속대표,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은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안평환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은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정책들을 마련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학 ㈜가나다대표, 나명업 대표는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 김경태 광주대학교대외협력처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고광완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주기환 국민의힘광주시당위원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최정학 ㈜가나다대표, 나명업 대표,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 배일권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김보곤 ㈜디케이회장, 조인철 국회의원예비후보, 김해경 국회의원예비후보, 노은미 회장, 윤정주 하나룩스대표, 이계영 금호고속대표 등 참석자들은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갑진년 새해 건강하고 원하는 일 모두 이뤄나가자"며 축하의 건배를 들었다.
2024년 광주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