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광주 군공항이전 시민추진협의회 찾아 2024년 첫 정책간담회 개최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광주 군공항이전 시민추진협의회 찾아 2024년 첫 정책간담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3 09: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만 의원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광주 시민의 숙원과제인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사회와 함께 적극 나설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비례대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2024년 새해 첫 정책활동으로 2일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채일병 대표회장과 김용배 상임대표, 김해룡 집행위원장 등 집행부 주요인사들을 만나 군공항 이전 현안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김경만 국회의원은  2024년 새해 첫 정책활동으로 2일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채일병 대표회장과 김용배 상임대표, 김해룡 집행위원장 등 집행부 주요인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2024년 새해 첫 정책활동으로 2일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채일병 대표회장과 김용배 상임대표, 김해룡 집행위원장 등 집행부 주요인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만 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가 지난 5년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서명운동, 세미나, 시민서포터즈 활동, 시민설명회 등을 지속해왔기 때문에 지역 숙원사업을 여기까지 끌어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단체를 더욱 활성화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면 광주시민이 겪은 소음피해와 재산권 침해 등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군공항 이전 추진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겠다”고 협력 의지를 표명했다.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시민단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최근 무안군 주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광주 군공항을 무안군으로 통합 이전하는 방안’에 대하여 찬성은 42.8%, 반대는 49.8%로 오차범위 내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광주시와 전남도의 양자회담 합의 이후 주민들에게 제대로 정보를 알리는 공론화의 장이 더욱 필요해진 상황이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2024년 새해 첫 정책활동으로 2일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군공항 이전 현안 청취 및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협의회측 한 인사는 “앞으로 반대하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협의회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현장 건의했다. 또한,“협의회가 결성된지 5년째인데, 직접 사무실로 발걸음한 국회의원은 김경만 의원이 처음”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의재 2024-01-03 13:42:20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