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2023잘했어요 2024잘 될 거예요” 새해 희망을 노래하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2023잘했어요 2024잘 될 거예요” 새해 희망을 노래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1일 밤 11시30분부터 2024년 1월 1일 새벽 1시 40분까지 5·18민주광장과 민주의 종각 일원에서 ‘2023 잘했어요 2024 잘 될거예요’라는 슬로건으로 다사다난했던 계묘년을 마무리하고 갑진년 희망찬 새해맞이를 위한 송‧신년 시민축제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하늘을 수놓은 사랑의 불빛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는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함께 축하를 나누며 "새해 광주교육은 '다시, 교육의 본질'을 기치로 다양한 실력의 싹을 틔우고 미래의 꽃을 피우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시민들은 불빛으로 2024년을 밝히고 있다.

이날 송신년 시민축제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천영 고려인마을대표, 최정학 ㈜가나다 대표,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최선영 광주시자치행정과장과 공직자들, 각급 기관장과 올 한해 자기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며 광주를 빛낸 인물과 광주광역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올 한해 광주는 위기는 극복해 가고, 성과는 축적해 가고, 기회는 열어갔다. 새해에도 이 자신감을 동력 삼아 빠르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나아가겠다”며 “새해에도 시민과 함께 손잡고 시민 속에서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가겠다. 희망의 새해가 되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3년~2024년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타종을 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2023년~2024년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타종을 하고 있다.
이천영 고려인마을대표는  2023년~2024년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해 "새해에는 고려인마을 동포들이 한국 생활에 잘 정착하고, 보다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시민들이 박수로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과 드론 라이트쇼, 타종식, 시민의 위로와 희망을 담은 2024 영상 송출, 신년 메시지 전달에 이은 불꽃쇼 등 시민과 함께 한 해를 뒤돌아 보고 새해 무사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펼쳐졌다.

특히 드론 라이트 카운트다운에 맞춰 새해를 여는 타종식에서는 강기정 시장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각계각층 시민대표 19명이 2개 조로 나눠 총 33번을 타종하며 새해의 안녕과 행복을 소망했다.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서 “새해에도 시민과 함께 손잡고 시민 속에서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가겠다. 희망의 새해가 되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최정학 ㈜가나다 대표는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에서 "2024년은 새로운 변화를 위해 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최선영 광주시자치행정과장과 공직자들은 "새해에는 더 많은 기회, 더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강기정 시장과 타종에 참여한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친 뒤 도약·웅비·비상을 상징하는 불꽃쇼로 화려한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를 마무리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행사 당일 지하철을 2회 연장 운행하고, 행사장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해 교통질서를 유지했다.

또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행사장에 소방차·구급차·안전요원 등을 배치하고 소방·경찰 등 관계기관과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3잘했어요 2024잘 될 거예요” 새해 희망을 노래하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천영 고려인마을대표와 내빈들은 새해맞이를 위한 송‧신년 시민축제에서 새해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천영 고려인마을대표와 내빈들은 새해맞이를 위한 송‧신년 시민축제에서 타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송‧신년 시민축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새해맞이를 위한 송‧신년 시민축제에 참석한 외국인들을 격려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새해맞이를 위한 송‧신년 시민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