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정재혁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건희 특검법 거부는 탄핵 신호탄”...'대통령 거부권 행사, 입법권 무력화시키고 부인범죄 인정하는 것!'
정재혁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건희 특검법 거부는 탄핵 신호탄”...'대통령 거부권 행사, 입법권 무력화시키고 부인범죄 인정하는 것!'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정재혁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윤석열 대통령의 김건희 특별법 거부 움직임에 대해 정면투쟁 대열에 나섰다.

(가운데) 정재혁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모임 ‘퇴진과 혁신’은 지난 11 일국회 소통관에서 피켓을 들고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26일 정재혁 예비후보 등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모임 ‘퇴진과 혁신(윤석열 정권의 퇴진과 기득권 혁파를 위해 투쟁하는 정치신인 모임)’은 김건희 특검법 거부는 곧 탄핵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오는 28일(목)에 본회의 통과가 예상되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는데, 대통령 부인의 범죄 수사 자체를 원천적으로 막는 행위라는 점에서 명백한 위헌이고, 따라서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윤석열 대통령이 과거 검찰총장 시절에 했던 “국민이 원하는 진짜 검찰 개혁은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눈치 보지 않고 공정하게 수사하는 것”이라는 말을 국민들은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면서 김건희 특검법 거부는 대통령 스스로 부인의 범죄를 인정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모임 ‘퇴진과 혁신(윤석열 정권의 퇴진과 기득권 혁파를 위해 투쟁하는 정치신인 모임)’이 23.12.11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동 출마 선언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모임 ‘퇴진과 혁신(윤석열 정권의 퇴진과 기득권 혁파를 위해 투쟁하는 정치신인 모임)’이 지난 12월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동 출마 선언을 했다.

정재혁 예비후보는 “부스럭 소리만 듣고도 돈봉투임을 확신하던 법무부 장관이 이미 카톡으로 명품 가방을 찍어서 보낸 사진이 있고, 명품 가방을 받은 영상이 있는데도 잘 알지 못한다는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면서 “탄핵 사유가 차고 넘치는 국무위원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하려는 ‘국민의힘’의 기준과 상식은 무엇인가”라며 법무부 장관이 언론 앞에서 민주당이 특검법을 국회의원선거에 활용하려는 의도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정치적 중립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정 예비후보는 “특검법이 악법이라며 국회의 입법권을 악으로 규정하고 독소조항이 있다며 대통령 거부권 행사의 자락을 깔고 있는 것”이라면서 “김건희 특검법을 거부하면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 국회의원들은 즉각 탄핵발의에 착수할 것과 명품 가방 수수에 대한 국정조사 및 특검법 발의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