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임택 동구청장 축하속에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 개최
[취재현장] 임택 동구청장 축하속에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효심)는 22일 오전 11시 30분 남가정 식당 연회장에서 2023년 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우리 모두는 아이들을 미래의 큰 나무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함께 하고 있다. 영유아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어린이집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원장님, 보육교직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항상 열려 있는 마음으로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민간분과회장,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임택 동구청장의 축사에 박수를 전하며 "2024년에도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동구 어린이집이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동구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2023년 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임택 동구청장의 축사에 박수를 전하며 "2024년에도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동구 어린이집이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임택 동구청장,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민간분과회장,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이병훈 국회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과 임원들, 변만숙 동구청여성아동과장, 김은진 총무(가정분과회장·사임당어린이집원장), 이현숙 법인분과회장(해냄어린이집원장), 윤경아 국공립분과회장(용산구립어린이집원장), 김시연 직장분과회장(검찰청꿈마루어린이집원장), 류란희 리채뜰어린이집원장, 백주영 하모니카연주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참석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축사를 통해 “동구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보육여건 개선과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님을 비롯한 원장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의 성취와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동구 또한 더 나은 근무환경개선과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23년 총회 및 송년회 연합회에서 “가슴에 달고 계시는 노랑 튤립 꽃말은 희망이다. 희망을 안고 힘차게 달려보겠다. 분홍 튤립 꽃말은 사랑과 감사이다. 사랑과 감사를 보내며 2024년도에도 기쁜소식이 전해지길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간절히 응원부탁드린다. 올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갑진년 새해에는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날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병훈 국회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변만숙 동구청여성아동과장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의 인사말에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저출산과 더불어 부모와 가정에 양육수당을 지급함으로 어린이집이 폐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지금 현재 광주광역시 어린이집 현황 정원 충족률이 60%로 매우 저조한 상황이다. 저출산에 따른 문제점의 해결은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출산장려 정책이 우선시 되어야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출산정책이 필요하리라 생각한다”며 “우리나라의 보육은 한가정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의 책임이라 생각한다. 이제 보육은 보육인만의 힘으로는 결코 성장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 2024년에도 저희 동구어린이집연합회는 우리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내기위해 부단히 발로 뛸 것을 약속드리며 2024년에는 꼭 국가가 지원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민간분과회장,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은진 총무(가정분과회장·사임당어린이집원장), 이현숙 법인분과회장(해냄어린이집원장), 윤경아 국공립분과회장(용산구립어린이집원장), 김시연 직장분과회장(검찰청꿈마루어린이집원장)은 "2024년에도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택 동구청장, 홍기월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변만숙 동구청여성아동과장,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민간분과회장,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은진 총무(가정분과회장·사임당어린이집원장), 이현숙 법인분과회장(해냄어린이집원장), 윤경아 국공립분과회장(용산구립어린이집원장), 김시연 직장분과회장(검찰청꿈마루어린이집원장), 류란희 리채뜰어린이집원장, 동구어린이집연합회원장들은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백주영 하모니카 연주자의 More Than I Can Say,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아모르파티 연주가 행사장의 분위기를 밝혔으며, 이어 2023 동구어린이집연합회 분과별 동향 영상을 시청했다.

1부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님 말씀, 축사, 표창 및 시상, 감사패 전달, 우리의 다짐, 사진촬영 2부 행사는 오찬으로 친교의 자리를 가졌으며, 3부행사에서는 동구어린이집연합회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분과별 토론을 펼쳤다.

 

 

[취재현장] 임택 동구청장 축하속에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 개최]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회원을 대표해 동구 센트럴키즈어린이집원장, 새싹어린이집원장으로부터 "우리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우리의 다짐을 받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홍기월 광주시의원과 동구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에서 "안정된 보육정책 속에서 보육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 땅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책임을 다할것"을 다짐하고 있다.
백주영 하모니카연주가는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를 축하하며 'More Than I Can Say',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아모르파티' 연주를 멋지게 연주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병훈 국회의원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 축하공연을 마친 백주영 하모니카연주가를 격려하며 "멋진 공연에 큰 감동을 받았다. 하모니카 연주에서는 백주영 연주가님이 최고이시다"고 말했다. 
최선미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과 임원들은 동구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한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한 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보육발전에 이바지하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기월 광주시의원은 이병훈 국회의원 대신해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발전에 공이 큰 류란희 리채뜰어린이집원장에게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홍기월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김재식 동구의회의장을 대신해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동구의회의장 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동구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공무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과 김시연 직장분과회장을 비롯한 직장어린이집 원장들은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택 동구청장, 이현숙 법인분과회장과 법인어린이집 원장들은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택 동구청장, 김은진 가정분과회장과 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은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택 동구청장, 김효심 동구어린이집연합회장과 민간어린이집원장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택 동구청장, 윤경아 국공립분과회장과 동구국공립원장들은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