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및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 개최
[취재현장]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및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춘희)는 21일 오전 10시30분 국립광주박물관 소강당에서 제3대 광주광역시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및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해 "우리 모두는 아이들을 미래의 큰 나무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함께 하고 있다. 영우아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어린이집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원장님, 보육교직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항상 열려 있는 마음으로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심창욱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해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여건이 한층 개선될 수 있도록 보육관계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이겠으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날 선거 및 총회에는 문인 북구청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 임현아 사무국장, 임연숙 총무, 양미선 감사, 양안숙 선거관리위원장, 김미선 원장, 황수진 원장, 주영미 원장, 김옥경 원장, 허은정 원장, 오옥현 원장,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 정준호 변호사, 심창욱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정달성 북구의회상임위원회위원장, 김영순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장, 주순일 북구의회안전도시위원장, 정재성 북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고영임 북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 강성훈 북구의회일곡지구불법매립폐기물대책특별위원장, 최기영 북구의원, 기대서 북구의원, 한양임 북구의원, 임종국 북구의원, 정상용 북구의원, 손혜진 북구의원, 강성훈 북구의원, 김귀성 북구의원, 신정훈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김효진 북구청여성보육과장 등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참석했다.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서 "2023년 여러가지 혼란스런 시기에도 오직 아동들의 권리존중과 가정의 행복을 위해 인내하신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로 새로운 도약과 함께 여러분들의 동반자로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애써주신 이춘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이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으로 재선출됐고, 신임 감사에는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이 선출됐다.

문인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2023 북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보육여건 개선과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이춘희 회장님을 비롯한 원장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의 성취와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북구 또한 더 나은 근무환경개선과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2년 출생아가 24만 9천여명으로 줄어들었고, 2023년 출생아가 20만명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육아는 더 이상 가정의 책임에서 벗어나 국가적 책임으로 전활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유보통합을 추진하였고, 지난 11월 23일 유보통합을 위한 정부조직법이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해 12월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서 명실상부 유보통합이 현실화 됐다”며 “하지만 이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동들의 권리존중이며 또한 소중한 아이들을 잘 교육하며 돌보는 어린이집 교직원에 대한 합리적인 처우 개선의 선결이다. 유보통합을 통해 아동대 교사비율 조정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연합회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장들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근무를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건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 임현아 사무국장, 임연숙 총무, 양미선 감사, 양안숙 선거관리위원장, 김미선 원장, 황수진 원장, 주영미 원장, 김옥경 원장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서 "영유아, 부모, 교직원들이 모두 행복한 유보통합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양안숙 선거관리위원장과 선거관리 위원들 (김미선 원장, 황수진 원장, 주영미 원장, 김옥경 원장)은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를 공정하게 치루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1부행사는 총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정기총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2부 행사에서는 내빈소개, 인사말, 격려사, 축사, 불우이웃돕기성금 전달식, 표창장 수여, 감사패 전달, 폐회 및 기념품전달식을 가졌다.

 

 

[취재현장]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및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 개최

문인 북구청장,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 허은정 원장, 오옥현 원장은 "2024년에도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은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보육관계자들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은 문인 북구청장, 김형수 북구의회의장에게 희망2024 나눔캠페인 후원금 3백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북구청장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이 함께 하고 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는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해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께서는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고 계시다. 덕분에 부모들은 경제적. 사회적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 보육복지와 부모들 가정 복지에 이바지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역할에 사회적 함의가 크다. 아이와 부모, 사회가 모두 만족하는 돌봄체계를 촘촘하게 점검해 볼 때라고 생각한다. 또한, 유보 통합 과정을 거치시면서 발생하는 어린이의 건의사항이 소중하게 전달이 돼서 잘 적용이 되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는 북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는 북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준호 변호사는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에 참석해 "유보통합 이후에도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에 대한 자격의 안정적 전환과 교권이 존중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은 북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 공무원에게 회장표창 및 꽃다발을 전달하며 축하를 전했다.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및 2023년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총회가 개최됐다.
김형수 북구의회의장,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 임현아 사무국장, 임연숙 총무, 양미선 감사, 양안숙 선거관리위원장, 김미선 원장, 황수진 원장, 주영미 원장, 김옥경 원장, 허은정 원장, 오옥현 원장,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 정준호 변호사, 심창욱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김영순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장, 주순일 북구의회안전도시위원장, 정재성 북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효진 북구청여성보육과장,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사랑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

양안숙 선거관리위원장은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에 앞서 선거 규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황수진 원장은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에 한 표를 투표하고 있다.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가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다.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선거가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다.
제3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으로 재 선출된 이춘희 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은 전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축하의 꽃다발을 받아들고 감사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미선 원장은 광주광역시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제3대 감사로 선출된 후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