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회장 최선미)은 20일 오후 1시30분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 제3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에 참석해 “2023년 달력의 마지막 장이 넘어간다. 한 해 잘 마무리해 주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 내년에는 계획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막힘없이 모두 이루어지는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오경자 고문,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미래의 꿈나무들을 건강하고 바르게 보육하겠다"고 말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이자 북구의회의원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교직원들의 수고가 있기에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임미선 부회장, 윤미혜 부회장, 유진경 사무국장, 김금이 총무, 오미옥 서기, 공수미 감사, 박은선 감사, 김효심 민간어린이집연합회동구회장(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곽애성 서구회장(광천e편한세상어린이집원장), 오현주 남구회장(나사렛어린이집원장), 이현정 북구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 황정미 광산구회장(리첼어린이집원장), 오경자 고문, 김영화 고문, 강선미 고문, 이숙희 고문(북구의회의원),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심창욱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정요심 보육팀장, 이형석 국회의원부인 노치윤여사, 조오섭 국회의원부인 최유정여사, 안수정 신세계어린이집교사, 김준 원장, 정남숙 원장, 장미혜 원장과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이 참석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연합회는 원장님들의 원 운영에 힘을 보태기 위해 봄에는 시장님과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트레킹 행사>로 가을에는 <민간·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재난 안전 교육>으로 함께 했으며, 민간·공공형•가정어린이집 연합회와 힘을 합쳐 취사부 인건비 월 45만 원으로 인상, 만5세아인 7세 유아 대상으로 필요경비 최대 10만 원 지원을 받게 되는 좋은 소식이 있었다. 한 해 동안 연합회원님들이 믿고 맡겨 주신 결과에 보답하고자 5개 구 지회장님. 그리고 임원들과 열심히 뛰었다. 보내주신 지지와 협력은 저를 움직이게 하는 동력이 되었다. 이 자리를 빌려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강선미 고문, 김영화 고문, 오경자 고문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미선 부회장,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우리는 대한민국의 유례없는 저출산과 유보통합이라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그런데도 우리의 미래 세대를 결코 포기할 수 없기에 항상 자신을 아끼지 않고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봄에 핀 꽃을 보며 아이들과 웃음꽃을 피웠고 코를 맞대며 냄새를 맡던 것이 불과 잊그제 같은데 벌써 아이들과 어린이집을 위하여 내년을 준비해야 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오늘만큼은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회원들과 다양한 소통과 아름다운 교제를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저 출생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어느 곳도 저 출생 위기에서 자유롭지 않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여전히 아이들이 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먹고 웃고 자라는 순간은 여전하며, 그 현장에는 보육교사 여러분들이 계신다. 그렇기에 오늘의 30차 정기총회가 더욱 귀중하다.”며 “앞으로 우리 광주는 사람들이 찾아오고 머물고 싶어 하는 도시가 될 것이고, 저출산의 위기도 함께 헤쳐 나갈 것이다. 민선 8기 광주가 여러분의 든든한 언덕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김효심 민간어린이집연합회동구회장(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곽애성 서구회장(광천e편한세상어린이집원장), 오현주 남구회장(나사렛어린이집원장), 이현정 북구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 황정미 광산구회장(리첼어린이집원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의 현실은 매우 어렵고 힘들지만, 과거보다 더 빛날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정요심 보육팀장, 임미선 부회장, 윤미혜 부회장, 유진경 사무국장, 김금이 총무, 오미옥 서기, 공수미 감사, 박은선 감사는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보육의 현실은 매우 어렵고 힘들지만, 과거보다 더 빛날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시상이 이어졌다.

광주광역시장 표창에는 강선미 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원장, 안수정 신세계어린이집교사, 전인숙 해달별어린이집원장, 이지영 해달별어린이집교사, 공수미 아이파크 원장, 정남숙 삼삼어린이집원장, 곽애성 광천e편한세상어린이집원장, 박효진 나사렛어린이집교사, 김준 송이어린이집원장, 최정은 숲사랑어린이집원장, 이선화 민족사관어린이집교사가 수상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정남숙 삼삼어린이집원장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정남숙 삼삼어린이집원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김준 송이어린이집원장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안수정 신세계어린이집교사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공이 큰 5개구청 유공 공무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장상에는 서해영 아이캐슬어린이집교사, 박지희 첨단해바라기어린이집교사, 황수지 이안 어린이집교사, 장보영 호반사임당어린이집교사, 김민영 늘푸른어린이집 원장, 이혜승 도담도담어린이집원장, 강선화 성원어린이집교사, 김경희 드림키즈어린이집교사가 수상했다.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시회장상에는 이영옥 예찬어린이집교사, 최보미 해달별어린이집교사, 임정선 현대힐스어린이집원장, 서정화 별아이어린이집원장, 이원빈 창조어린이집원장, 문현희 뽀뽀뽀어린이집교사가 수상했다.

감사패는 김병국 동구청여성아동과계장, 송철 서구청양성평등과팀장, 진세미 남구청 여성가족과주무관, 김인주 북구청여성보육과팀장, 문정희 광산구청여성아동과 팀장이 수상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제30차 정기총회 입장식을 하고 있다.
장미혜 원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입장식을 하고 있는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에게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보육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심창욱 광주시의원, 최유정여사는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영상을 시청하며 힘든 보육현실을 공감하고 있다.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보육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심창욱 광주시의원, 노치윤여사, 최유정여사,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함께 손에 손을 잡고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꿈이자 희망이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형석 국회의원부인 노치윤여사는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전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굿네이버스에 사랑나눔 후원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수미 감사는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했을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위해 이바지한 공으로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창욱 광주시의원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광주광역시의회의장 표창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회장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전 회원을 대표해 황경옥 수완큰별어린이집 원장, 최선화 수완신사임당어린이집원장으로부터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보육을 책임질 보육인으로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육 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받고 있다.
제30차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