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동구 호반사임당 어린이집,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동구 호반사임당 어린이집,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동구 호반사임당 어린이집(원장 김효심)은 18일 오전 10시30분 원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는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를 개최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전수호 원아, 김소율 원아는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에 참여해 사랑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은 “나눔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을 내어주는 일로 누군가를 돕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하다는 사실을 경험하며 큰 성취감을 느끼게 된다.”며 “호반 사임당 어린이집 원아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에 참여한 동구 호방사임당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

이날 행사에는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 장경수 호반베르디움2차입대위회장, 김진호 관리사무소소장, 이세연 운영위원회위원장(김지호 원아), 전수호 원아, 김소율 원아, 교사, 학부모 원아들이 함께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은 “가장 추운 계절 12월이 되었다. 호반사임당어린이집에서는 가장 외로운 곳에서 추운 겨울을 보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라면 트리’ 기부행사가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라면트리행사로 우리 아이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며 따뜻한 마음의 아이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은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과 함께 2023 돌봄 이웃을 위한 라면 100박스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세연 운영위원회위원장(김지호 원아)과 학부모들은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김재식 동구의회의장은 “추운날씨로 몸과 마음이 시린 계절인데, 어린 원아들의 따뜻한 마음이 무척 반갑다”며 “어린이들의 예쁜 마음 덕분에 올해 겨울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더욱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아들 가정에서는 지난 12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라면을 기부했으며, 12월 11일 원에서는 라면 트리를 만들어 전시, 18일에는 원아들 가정에서 기부한 라면 100박스를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기부행사를 가졌다.

호반사임당 어린이집,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뮤직터치 캐롤 음악회가 열렸다.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과 원아들은 캐롤에 맞춰 노래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 등 내빈과 원아들은 캐롤송을 함께 부르며 뜻 깊은 추억을 만들고 있다.

기부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뮤직터치 캐롤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지원동사무소에 모아진 라면을 기부했다.

또 실내 크리마스 행사로 아빠산타 선물 증정식행사로 다가오는 성탄절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세연 운영위원회위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라면을 준비하면서 아이들과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방법등에 대해 대화를 할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자녀들이 마음따뜻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 나눔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해 주신 호반사임당어린이집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학부형과 원아들은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앞에서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사임당 어린이집 원아들은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앞에서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 장경수 호반베르디움2차입대위회장, 김진호 관리사무소소장, 원아들은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앞에서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효심 호반사임당어린이집원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김석곤 지원2동장, 장경수 호반베르디움2차입대위회장, 김진호 관리사무소소장, 교사들, 원아들은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앞에서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 호반사임당 어린이집은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의 나눔 라면트리’ 기부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수호 원아, 김소율 원아는 “라면 트리가 완성되어가는 것을 보면서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 어려운 이웃도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