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조오섭 의원, 4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조오섭 의원, 4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12.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의혹 등 이슈 주도, 지역 현안 해결 ‘톡톡’

언론·시민사회 등 매년 4관왕…2년 연속 이재명 당 대표 1급 포상

[광주인터넷뉴스=기범석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북구갑, 국토위)이 12일 “4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오섭 국회의원
조오섭 국회의원

조오섭 의원은 2020년 국회의원에 당선된 첫해부터 2023년까지 매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2년 연속 이재명 당대표 1급 포상도 받았다.

조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3대 의혹 제기 ▲LH 아파트 철근 누락 ▲전세 사기 특별법 사각지대 문제점 ▲건설노동자 적정임금제 등 중요한 현안 이슈를 주도했다.

특히 서울-양평 고속도로 관련해서 노선 변경안에 장래 노선 축 미고려, 과업 지시 항목에 없는 환경평가를 넣어 별도의 수치 제시도 없이 변경안을 도출했던 의문을 제기했던 점이 눈길을 끌었다.

LH 아파트 철근 누락 문제는 설계 안전성 제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했고 무량판 구조와 시공의 문제점을 놓쳐 붕괴가 발생했다는 근본적 원인에 치밀하게 접근했다.

전세 사기 특별법 사각지대는 당초 조 의원이 대표 발의했던 특별법 안의 ‘선 구제 후 회수’ 방안 도입을 정책적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호남고속도로 확장 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광주역~송정역 지하화 촉구 ▲KTX 광주역 진입 추진 등 지역의 중요 숙원사업들도 꼼꼼히 챙겼다는 평가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예산과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더불어민주당이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국민께 신뢰받는 정당으로 나아가는 데 기여한 공로에 감사한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조오섭 의원은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꽃이라고 불리는 국정감사를 통해 한 해도 빠짐없이 민주당에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지역발전에 헌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의원은 이외에도 머니투데이 스코어보드 대상, 쿠키뉴스, 국토부 노조 등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고, MBN ‘참 괜찮은 의원상’도 받아 정책역량을 인정받았다.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