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광주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진건)는 12일 오후 2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2층 아젤리아홀에서 송년을 맞아 광주지역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제36회 광주장애인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해 "우리 사회가 넉넉치 못해서 서로 이웃과 이웃이 돕다 보니까, 많이 부족하기도 하다. 행정에서도 역시 많이 부족하리라고 본다. 더욱더 분발하겠다. 다만 조금 전에 진권 회장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통합 돌봄 정책이 국제사회에서 호평을 받고 인정을 받아 광저우 혁신상이라는 상을 수상했다. 그 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장애와 비장애, 또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여러 사람들이 어우려 잘 살 수 있는 광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해 "장애인 권익증진과 복지발전을 위해 봉사와 노력을 기울여주신 많은 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경만 국회의원, 이형석 국회의원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해 "장애인들의 보편적 권리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이날 송년행사에는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김경만 국회의원, 이형석 국회의원, 조현기 광주은행부행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 내빈, 장애인단체 회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수여, 공로패. 감사패수여, 장학금 전달식, 개회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기념행사 순으로 열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장애인복지발전에 공이 큰 정성주 광주나눔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유슬기 광주북구장애인직업재활센터과장, 강채아 광주광역시광산구장애인협회주임, 김진원 오름직업재활센터대리, 송승진 광주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환경미화원, 양복남 광주미래신용협동조합부장, 김도훈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사회복지사, 박은정 정가네집밥뷔페대표에게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기 광주은행부행장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의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며 "우리는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혼자가 아닌 이웃이 있어야 한다. 오늘 송년회는 이웃간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는 자리로 오래 오래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장애인복지발전에 공이 큰 원종호 광주선우학교 고2년, 서가연 장덕중3년, 유경룡 광주선우학교 고2년, 전기호 광주송원초등학교 6년, 박성호 광주선광학교 고2년에게 광주광역시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의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시상에서 광주광역시장 표창에는 정성주 광주나눔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유슬기 광주북구장애인직업재활센터과장, 강채아 광주광역시광산구장애인협회주임, 김진원 오름직업재활센터대리, 송승진 광주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환경미화원, 양복남 광주미래신용협동조합부장, 김도훈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사회복지사, 박은정 정가네집밥뷔페대표가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장 표창에는 박철민 ㈜부창 이사, 정혜란 다나눔코리아연예인봉사단부단장, 손혜율 샘물직업재활센터대리, 김준혁 (사)광주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근로지원인, 진대영 아이케어복지회기전사업단주임, 오복희(사)광주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 활동지원사, 권찬 으뜸남구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장, 김은채 (사)광주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주임, 이도훈 광주미래신용협동조합부장, 김영한 (사)광주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사회복지사가 수상했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이사장은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서 "오늘 송년회가 모두 함께 한해를 돌아보며 아쉬웠던 부분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축복해주는 시간임과 동시에 장애계의 미래를 위해 발전적인 지혜를 모으는 희망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장애인권익증진과 복지발전을 위해 봉사와 노력을 기울여주신 여러분에게 표창을 통해 감사를 전하며 지역복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선진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개회사를 전했다.
제36회 광주장애인송년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광주장애인단체 회원들이 함께 축하를 나눴다.

광주광역시교육감 표창에는 원종호 광주선우학교 고2년, 서가연 장덕중3년, 유경룡 광주선우학교 고2년, 전기호 광주송원초등학교 6년, 박성호 광주선광학교 고2년이 수상했다.

공로패에는 홍성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역본부장, 김진호 오텍캐리어(주)공장장, 감사패는 이명노 광주광역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지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역본부부장이 수상했다.

이날 장학금은 김세은 남부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학생, 박유민 조선대학교 약학과 학생, 박근효 풍암고등1년, 이준혁 전남함평고등학교3년, 김원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1년, 김민규 광주제일고등학교1년, 조형우 은혜학교 2년, 백찬주 광주북성중학교 2년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