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서구, 민선8기 공약 점검 주민배심원단’1차회의 개최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서구, 민선8기 공약 점검 주민배심원단’1차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과의 소통 강화 및 공약사항 추진의 투명성·신뢰성 제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2일 민선8기 공약사항 조정 및 평가를 위해 주민배심원단 30명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이행현황 점검을 위한 2023 광주서구 주민배심원단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날 김이강 서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만 18세 이상의 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ARS와 전화면접을 거쳐 성별․나이․지역 등을 고려한 30명(남15, 여15)의 주민배심원단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들은 주민의 대표성을 갖고 서구 공약 조정에 대한 최종 승인 여부 투표권과 일부 공약의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지위를 부여받는다.

광주 서구는 민선8기 공약이행현황 점검을 위한 2023 광주서구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첫 회의는 김이강 서구청장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광주전남본부장인 김기홍 강사의‘매니페스토 및 주민배심원제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사전교육, 배심원단 분임 구성 및 토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는 19일 열릴 2차 회의에서는 공약조정·평가 안건에 대한 종합설명과 질의응답·자유토의 등이 이뤄지고, 26일 3차 회의에서는 분임토의 및 전체회의를 통해 공약 조정안에 대한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아울러 서구는 주민배심원 운영 결과를 서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서구 주민배심원단은 "민선8기 공약이 꼭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