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정재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출마선언!...“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겠다”강한 의지 밝혀!
[취재현장] 정재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출마선언!...“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겠다”강한 의지 밝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1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재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광산 새봄 혁신 프로젝트’제시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친 정재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2일 오전 11시 임곡동 우체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정재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는 기자회견을 갖고 "혼돈의 시대, 예측 불허의 시대, 절망의 시대이다. 한국이 위태롭다. 윤석열 정권이 등장하고 우리 국민들 기초생활이 흔들리고 있다.
성장의 엔진이 멈췄다. 당장 먹고 살길이 두렵다. 정치·외교·안보를 망라한 총체적 복합위기. 특권층을 위한 정권, 저출생·고령화 사회, 양극화는 그 어느 때보다 심해져가고 있다. 우리 국민의 삶의 현장은 처절하다. 절박하다. 민생은 낭떠러지 앞에 휘청거리고 있다. 젊은이의 꿈은 꺾이고, 폐습과 불의는 여전히 버티고 있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막아야 한다. 누구라도 나서야 한다. 싸워야한다. 저 정재혁이 빼앗긴 정권을 되찾겠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이 나라를 바로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겠습니다. 광산구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광산구민에게 빼앗긴 봄을 되돌려드리겠습니다.”

퇴계 이황과 격론을 나눈 호남의 대유학자 고봉 기대승이 태어난 곳으로써 그 정신을 기리는 한편, 광주와 광산구의 입구이자 시작점인 임곡동에서 정재혁 예비후보의 행적을 시작하겠다는 의미에서 출마선언 장소로 선택했다.

이날 정재혁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은 특권층을 위한 정권으로서 저출생 사회, 노령화 사회, 사회 양극화 등 사회적 문제와 갈등이 그 어느 때보다 심해져가고 있다. 군사독재로 짓밟힌 민주주의를 피눈물 나는 광주 5‧18로 일으켜 놓았더니 윤석열 검찰독재로 다시 돌아가고 있다”면서 “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겠다. 영화 ‘서울의 봄’ 흥행에는 다시 봄을 바라는 국민들의 염원이 깃들어 있는 것”이라며 출마 이유를 밝혔다.

정재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는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의변을 밝혔다.

이어서 광산구에 새봄의 역사를 다시 한 번 쓰기 위한 ‘광산 새봄 혁신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글로벌기업이 광산구 산단에 투자하는 ⌜글로벌 혁신센터⌟ 조성, ▲교육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광산구형 국가교육연구단지⌟ 구축, ▲영산강을 휴식‧레저‧관광 통합 공간으로 탈바꿈, ▲광주 군공항 ‘네옴시티’ 미래 도시 조성 수립, ▲광산구 탄소중립 친환경 시티 정책 수립, ▲새로운 사회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투자형 복지 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정재혁 예비후보는 “자기정치와 오만으로 뒤덮인 정치경험은 지역을 분열시킬 뿐”이라면서 “범처럼 노려보고 소처럼 걷는다는 ‘호시우보’의 명언처럼 예리한 통찰력으로 꿰뚫어 보고 성실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며 주어진 책임과 소명을 이행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정재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지지자들과 함께 "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정재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지지자들과 함께 "검찰 독재로 빼앗긴 봄을 반드시 찾아오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또한 “국회에서의 경험을 비롯해 청와대에서 5년간 검증된 실력과 일을 통해 맺은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완벽하게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겠다”면서 “결이 다른 젊은 정치인의 모습을 반드시 보여드리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재혁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광산구을 예비후보자는?

인성고 졸업(14회) /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

-전)청와대 선임행정관

-현)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전)2018년 남북정상회담 평양수행단

-현)광주광역시 광산구체육회 이사

-현)(사)국가미래발전계획 이사

-전)(사)한국ESG위원회 상임부회장

-전)이재명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대위 기획홍보실장

-전)이재명 대선 경선 선대위 국민생활안전추진단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