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문인 북구청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 개최 및 송년회 개최
[취재현장] 문인 북구청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 개최 및 송년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현정)은 8일 오후 1시30분 국립광주박물관 소강당에서 제30차 정기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오늘은 북구 민간어린이집이 지난 한 해 동안 보여주신 성과와 노력에 대한 시간이자 앞으로의 발전과 도약을 꿈꾸는 시작의 시간이기도 하다. 정기 총회 준비에 애쓰신 이현정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바쁘신 가운데도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 심창욱 광주시의원,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신세계어린이집대표), 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서 "2024년에도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인 북구청장, 김형수 광주북구의회의장,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신세계어린이집대표), 강선미 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전진숙 전)청와대행정관, 정준호 변호사, 문상필 전)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김나윤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정달성 북구의회상임위원회위원장, 전미용 북구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영순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장, 주순일 북구의회안전도시위원장, 정재성 북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고영임 북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 강성훈 북구의회일곡지구불법매립폐기물대책특별위원장, 최기영 북구의원, 기대서 북구의원, 한양임 북구의원, 임종국 북구의원, 정상용 북구의원, 손혜진 북구의원, 강성훈 북구의원, 김귀성 북구의원, 신정훈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황예원 북구의원, 김효진 북구청여성보육과장, 정은희 주무관, 김효심 동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윤미혜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 임가영 광산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이춘희 국공립어린이집회장(중흥하나어린이집원장), 이숙자 부회장, 임가영 부회장,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감사), 이온빈 회계, 김지혜 부회계, 김지안 총무 등 북구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참석했다.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서 "최근 저출산과 더불어 부모가정 양육수당 지급으로 어린이집이 폐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현상에 따른 문제점의 해결은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출산 장려 정책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가정과 지방자치단체 사회가 함께 육아를 책임지는 사회로 변화하기 위해 자녀를 낳고 키우는데 어려움이 없는 환경과 정책이 더 많아져야겠다. 더불어 우리 보육교직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와 양질의 보육환경이 마련되도록 이 자리 계신 여러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애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효심 동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윤미혜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 임가영 광산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집은 작은 발자국 하나하나가 큰 꿈으로 이어지는 곳이다. 여러분이 이끄는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사랑과 배려, 협력과 창의성을 배우고, 건강한 자아를 발전시키며 자신감을 키우고 있다. 이러한 소중한 공간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회원분들의 뜻깊은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며 “우리 북구 또한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어린이집이 더 풍요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통해 우리가 마주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어린이집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정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의 보물이고 자산인 미래의 인재양성을 위해 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 여러분 올해도 수고 많으셨다. 지금 이 자리에 함께 계셔 주셔서 참으로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2023년 저희 연합회에서는 원장수당, 반별지원금, 취사부인건비, 급식비지원 등 우리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부단히 발로 뛰었다. 모두 연합회 회원 원장님들이 함께하고 아껴주시는 마음이 있어서 가능했다. 유보통합이라는 큰 숙제를 남겨두고 있지만, 우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간다면 분명 지혜롭게 헤쳐나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은 문인 북구청장에게 희망 2024 나눔캠페인 후원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 민간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이숙자 참교육어린이집원장, 방미경 풍경채잼잼어린이집원장, 모경자 자이안어린이집원장, 박지아 아이리더어린이집원장, 나현아 신일곡골드클래스어린이집원장에게 북구청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은 북구 민간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정은희 주무관에게 감사장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는 북구 민간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하정희 청운어린이집원장, 주정희 라온어린이집원장, 김미선 베르디움어린이집원장에게 이형석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는 북구 민간어린이집 보육 발전에 공이 큰 김미량 서희꼬마숲어린이집원장, 최옥순 제일풍경채어린이집원장에게 조오섭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는 2023년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활동모습 동영상 시청,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 인사말, 격려사, 축사, 표창장 수여 및 감사패 전달,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보육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 순으로 열렸다.

이어 2부 총회에서는 회원점명, 2023년 사업보고, 2023년 회계보고, 2023년 감사보고, 부의 안건(▲제1호의안: 임원선출의 건 ▲제2호의안: 안건 및 정보교환 ▲제3호 의안: 2024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심의), 기념품 전달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 문인 북구청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 개최 및 송년회 개최]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신세계어린이집대표), 이숙자 부회장, 임가영 부회장, 이온빈 회계, 김지혜 부회계, 김지안 총무와 임원들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서 "교육자로서 사명과 책임으로 우리의 의무를 다하고 단합하여 한 목소리를 낸다면 우리가 바라던 보육의 희망이 실현 되리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 김형수 광주북구의회의장,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신세계어린이집대표), 강선미 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전진숙 전)청와대행정관, 정준호 변호사, 문상필 전)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김나윤 광주시의원, 이숙희 북구의원, 정달성 북구의회상임위원회위원장, 전미용 북구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영순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장, 주순일 북구의회안전도시위원장, 정재성 북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고영임 북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 강성훈 북구의회일곡지구불법매립폐기물대책특별위원장, 최기영 북구의원, 기대서 북구의원, 한양임 북구의원, 임종국 북구의원, 정상용 북구의원, 손혜진 북구의원, 강성훈 북구의원, 김귀성 북구의원, 신정훈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황예원 북구의원, 김효진 북구청여성보육과장, 정은희 주무관, 이숙자 부회장, 임가영 부회장,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감사), 이온빈 회계, 김지혜 부회계, 김지안 총무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서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을 밝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키우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사랑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선미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다. 원장님들 한분 한분의 손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보육 현장의 미래가 달려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보육에 힘써주셔서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ㅎ나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광주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양질의 교육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들
2023년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활동모습 동영상이 상영됐다.
문인 북구청장과 내빈들은 2023년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활동모습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심창욱 광주시의원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계묘년을 되돌아보는 이 시간이 갑진년 새해의 희망을 기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보육교사 여러분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다. 남은 계묘년을 잘 마무리하시고, 갑진년에는 여러분과 우리 아이들에게 더 큰 기쁨과 보람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이형석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노차윤 여사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시대적 변화에 따라 우리 아이들의 정서나 인지, 신체 발달을 지원하는 보육프로그램의 변화를 한번쯤 점검해 볼 때라고 생각한다. 민간어린이집연합회도 우리 아이들 보육환경을 다시금 점검해서 보육의 공공성, 보육의 책임성을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 여사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부모곁을 떠나 세상과 처음으로 만나는 공간이며, 사회적 관계 속에서 올바른 생각과 행동을 배우는 중요한 곳이다. 선생님들이 행복해야 우리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 아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며,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노력과 노고가 우리 미래세대를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게 할 것이다. 선생님들의 처우가 어려워지는 일이 없도록, 그로 인한 보육과 교육의 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여러분이 행복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보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전진숙 전)청와대행정관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행사 마련을 위해 수고하신 이현정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영유아를 따뜻한 마음으로 돌봐주시는 교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은 선서자 정은정 엘리체빅스맘어린이집 원장, 나현아 신일곡골드클래스어린이집원장으로부터 "우리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선진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안정된 보육정책 속에서 보육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땅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다"며 우리의 다짐을 받고 있다.
이현정 북구어린이집연합회장(해달별어린이집원장),강선미 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감사)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에서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 축하속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제30차 정기총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