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혁신경제연구소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 개최
광주혁신경제연구소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혁신경제연구소(소장 정재혁)가 지난해 11월 제안하고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네이버(NAVER) 자회사인 작가컴퍼니가 체결한 ‘웹소설&웹툰 전문가 과정’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이 7일 오후 3시 호남대학교 도서관 호스카에서 개최됐다.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 소장

이날 정재혁 광주혁신경제연구소 소장을 비롯하여 작가컴퍼니, 출판그룹 상상이 공모전을 주관하고 후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행사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정재혁 소장은 “소설 IP를 활용한 웹툰/애니 공모전은 학생들의 창작 역량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실무 웹툰/애니 제작 경험을 통해 취업 시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것이다”면서 “호남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의 작가 데뷔를 위한 초석을 만들고, 이를 시작으로 광주 청년들의 상상을 혁신과 접목시킨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정 호남대학교 문화예술체육대학 학장,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5인, 호남대학교 재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여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은 2023년 12월 7일부터 2024년 2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소설 IP를 활용하여 웹툰/애니메이션용 스토리로 변환하고 캐릭터를 설정하여 1편(70컷 이상)의 웹툰을 제작하거나 1분 내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작품 1개, 최우수상 작품 1개, 우수상 작품 2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2023 ‘창작 공작단’ 소설 IP 활용 웹툰/애니 공모전 포스 터

출판그룹 상상의 소설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툰/애니 공모전을 통해 호남대학교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웹툰/애니 작품 제작의 경험을 제공하고, 작가컴퍼니와 협업하여 우수 작품을 플랫폼에 연재할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선발된 우수 학생에게 작가컴퍼니에서 취업연계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정재혁 소장은 광주인성고등학교 졸업, 목포대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도시 및 지방행정학과(행정학 석사)를 졸업하고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문재인 정부 5년간 청와대에서 국정을 보좌했으며, 특히 2020년 국민생활안전담당관(선임행정관)으로서 코로나19 정무 대응을 총괄했다. 또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캠프에 영입되어 사회혁신추진단 부단장으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이재명 인천계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기획홍보실장으로 참여한 뒤 고향 광주로 내려와 내년 총선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