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04 16:44 (월)
김철우 보성군수 "대형폐기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로 손쉽게 해결하세요!"
김철우 보성군수 "대형폐기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로 손쉽게 해결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대형폐기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 운영 업무 협약 체결
-지자체 방문 없이,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신청도 모바일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빼기’ 운영 업체인 ㈜같다(대표이사 고재성)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김철우 보성군수, 고재성 (주)같다 대표이사
보성군은 대형폐기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와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고재성 (주)같다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내년부터 손쉽게 폐기물 배출 신고를 할 수 있게 돼 그간 대형폐기물 배출이 어려웠던 군민들께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보성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재성 대표이사는 “‘빼기’ 애플리케이션은 1인 가구, 직장인, 고령자 등 대형폐기물 운반 취약계층에게 배출 편의를 제공한다.”며 “중고 물품 매매 서비스도 제공하니 적극 이용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업무 협약은 대형폐기물 배출 및 중고 재활용 순환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보성군은 2024년 1월부터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로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 신청하는 ‘빼기’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사진) 김철우 보성군수, 고재성 (주)같다 대표이사와 관계자들.
보성군은 대형폐기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와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한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거 신청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빼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배출 품목을 촬영해 올리면 인공지능(AI)을 통해 견적이 자동 산출되고 금액 확인 후 결제를 마치면 빼기번호(배출번호)가 생성돼 수거업체에 즉시 전달된다.

또한, 대형폐기물 배출이 어려운 주민을 위한 방문 수거 서비스인 ‘내려드림’ 서비스와 재활용 중고거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보성군은 모바일 배출 서비스 시행에 앞서 군민들에게 홍보하고, 시스템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빼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