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04 16:44 (월)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 ‘2023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공로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 ‘2023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공로대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벤처기업계 최대숙원인 복수의결권 도입에 크게 기여
- 김경만, “지속가능·자생력 있는 벤처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이 5일 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한 ‘2023년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사)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한 ‘2023년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공로대상을 수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벤처인이 뽑은 최고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이번 공로대상 수상을 벤처기업계 대변인 역할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새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벤처기업은 대한민국 경제회복을 이끌 원동력이자 미래 신성장 동력”이라며“앞으로도 벤처기업이 인력난, 자금난 걱정없이 혁신성장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벤처기업협회는 매년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벤처혁신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다각적으로 평가하고, 벤처 분야에서 우수한 입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국회의원은 ‘2023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공로대상을 수상한 후 "앞으로도 벤처기업이 인력난, 자금난 걱정없이 혁신성장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 상반기·하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임기 동안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등을 발의하며 벤처기업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벤처기업계의 최대숙원인 복수의결권 도입을 담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통과를 위해 수차례의 기자회견, 본회의 찬성토론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법안이 통과되는데 크게 기여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