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05 10:42 (화)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축하속에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축하속에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임 단장 제52대 이태규, 취임 단장 제53대 변성은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하늘에 안전, 땅 위에 평화 가득한 비행단 만들겠다" 다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6일 오전 10시 김준호 공중전투사령관 주관으로 1전비 기지내 강당에서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훈시를 하고 있다.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신임 변성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에게 지휘권을 이양하는 이양기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임준희여사,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안영근 전남대학교병원장, 고정주 전)광친회 회장,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원회 제11공수특전여단참모장, 백종호 부관, 내빈과 장병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임 단장 변성은 준장(공사 43기)은 김준호 공중 전투사령관으로부터 지휘권을 상징하는 부대기(旗)를 인수받음으로써 한반도 서남부 영공 수호와 정예전투조종사 양성을 책임지는 제1전투비행단 53대 단장 임무를 수행하게 됐다.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이임식에서 “저는 명에 의해, 지난해 12월 취임 이후 하루같이 지나보낸 시간들을 뒤로하고 훌륭하신 변성은 장군께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우리 비행단장직을 명예롭게 물려줄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올 한해를 돌이켜보면, 비행 중 ENG' Flame out 사례는 물론 1전비원 뿐만 아니라 시민들까지 힘을 합쳐 이겨낸 봄철 가뭄, 여름의 장마와 폭염, 항공기 엔진을 손상시킬 만큼 추웠던 겨울 날씨까지 수많은 난관과 장애요소들이 있었다. 하지만, 여기 있는 우리 모두가 국가에 대한 헌신과 투철한 군인정신을 갖추었기에 이를 잘 극복해낼 수 있었다. "며 "자랑스런 다양한 업적과 기록을 남긴 1전비는 저에게 수많은 추억 또한 많이 남겨주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TOP Dais에서 훈련간 참모 토의했던 시간들, 비오는 날 대연병장에서 참모들과 축구했던 날들, 한미 장병이 평화를 되새기며 기지 외곽 한 바퀴를 걸었던 6월의 "1전비 파이팅!'" 그 다짐! 비내리는 테니스코트에서 번개 맞을뻔 했던 추억! 정책발전자문 위원님과 공군전우회 선배님들도 동참해주셔 더욱 뜻깊었던 전투요원 체력단련대회! 이 모든 것이 우리 모두가 함께 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었고 큰 의미가 있는 좋은 기억들이다. 잘 간직하고 떠나겠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이취임을 축하드린다. 함께 협력 소통함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들어가자"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은 광주광역시에 재난이 발생시 적극적인 대민봉사 병력 지원으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공이 큰  이태규 이임단장에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감사패를 전수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변성은 단장은 공군사관학교 43기로, 1995년 공군 소위로 임관하여 공군본부 기지발전과장, 공군본부 KF-21사업지원팀장, 합동참모본부 시험평가부장 등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특히, 2018년 12월부터 약 1년 간 항공작전전대장을 역임한 변성은 단장은 광주 기지 근무환경과 비행단 주 임무에 대한 이해가 누구보다도 뛰어난 인물로 평가받는다.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2019년 12월 여기 선봉문화관에서 항작전대장의 책임을 마무리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가족여행을 떠났던 기억과 함께 항상 비행단을 응원하였는데, 4년의 세월이 지나 다시 여러분과 단장으로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깊은 감회와 감사의 마음, 또 한편으로는 무한한 책임감이 느껴진다. 제1전투비행단 장병 및 군무원 여러분! 단장으로서 주 임무 완수와 비행단 장병 및 군무원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 이를 위해 모두가 주 임무에 전념하는 문화, 해야 하나 안 해야 하나 소모적인 고민 없이 하기로 한 일은 반드시 하고, 안 하기로 한 일은 반드시 안 하는 문화, 불필요하고 습관적으로 행하던 일들을 과감히 없앨 수 있는 문화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 단장으로서 항상 깨어있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겠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하늘에 안전 땅 위에 평화가 가득한 제1전투비행단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취임사를 전했다.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의 취임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군 간부들이 축하를 전했다.

변성은 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4년의 세월이 지나 다시 여러분과 단장으로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깊은 감회와 감사의 마음, 또 한편으로는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하늘에 안전 땅 위에 평화가 가득한 제1전투비행단을 위해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22년 12월부터 약 1년간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한 이임 단장 이태규 준장은 공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으로 영전했다.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임준희여사,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안영근 전남대학교병원장, 고정주 전)광친회 회장,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원회 제11공수특전여단참모장, 공군제1전투비행단 지휘관, 내빈들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축하속에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지휘관들과 인사와 격려를 전하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함께 인사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과 부인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임준희여사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지휘관 및 장병들은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왼쪽부터)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기념식행사에 참석해 애국가제창을 하고 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지휘관들이 전 장병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임하는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과 부인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임준희여사,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왼쪽)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오른쪽에서 두번째)김준호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을 마친 후 인사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이임식을 마치고 식후행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가운데)박병규 광산구청장, (왼쪽)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오른쪽)안영근 전남대학교병원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행정. 학교. 병원과 군이 함께 협력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했다.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이임하는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에게 샴페인을 따라주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식후행사에 참석해 샴페인으로 건배 제안을 하고 있다.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식후행사에 참석해 윤건열 광주광역시안전정책관에게 축하 삼페인을 권하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식후 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원회 제11공수특전여단참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육군과 공군이 함께 소통함으로 광주광역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가안보국가안보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건배를 들고 있다.
(왼쪽)고정주 전)광친회 회장, (오른쪽)김보곤 디케이(주)회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건배를 들고 있다.
(가운데)고정주 전)광친회 회장, (오른쪽)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왼쪽)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김보곤 디케이(주)회장, (오른쪽)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왼쪽)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임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변성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선범 육군31사단503여단장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인사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2·53대 단장 이·취임식 식후 행사가 성황리 개최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