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이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광주센트럴병원 건너편에 오픈
[취재현장]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이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광주센트럴병원 건너편에 오픈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호남유일의 창업,프랜차이즈 전문학과(학과장 송지현)인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22년 국내대학 최초로 외식프랜차이즈 런칭에 이어, 2023년에도 학과에서 독자 개발한 돈까스 덮밥 전문 브랜드 돈덮왕을 런칭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12월 5일 오전 11시에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서 돈덮왕 본점에서 개업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장, 이성희 교수, 조계범 교수, 지명규 교수, 박지호 교수는 학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 오픈식에 참석해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장, 이성희 교수, 조계범 교수, 지명규 교수, 박지호 교수와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은 학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 오픈식에 참석해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개업식에는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 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장, 이성희 교수, 조계범 교수, 지명규 교수, 박지호 교수와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송지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호남 유일의 창업‧프랜차이즈 전문학과 답게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게 감개무량하다. 학과의 전문성을 이론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현장에서 학생들이 적용하고 수익성을 분석하며, 체계 적인 경영을 배울 수 있는 장소로 돈덮왕을 적극 활용하도록 할 것이며, 수익의 일부는 학생들의 복지로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른쪽)고길석 광주센트럴병원장은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을 찾아 직접 돈가스를 시식하며 "돈까스의 맛과 품질 등을 따져보았을때 어디에다 내 놓아도 부족함이 없다. 수완지구 맛집으로 금방 소문이 날 것같다. 광주센트럴병원 가족들에게도 적극 알려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 개업식날 광주 수완지구 돈덮왕을 찾은 고객들이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있다.

돈까스 전문점 브랜드 런칭에 이어 돈까스 메뉴에 덮밥 메뉴를 추가하여 런칭한 돈덮왕 브랜드는 돈까스, 덮밥 그리고 왕이라는 단어를 합성하여 ‘돈덮왕’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 하였으며, 돼지의 친근한 이미지와 함께 재료, 맛, 양, 서비스도 최고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돈덮왕은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얼리지 않은 신선 냉장육을 사용하고, 친환경 유기농 쌀과 함께 아쿠아포닉스로 재배한 친환경 야채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이다.

이성희 교수, 지명규 교수는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 개업식에 참석해 "학과에서 직접 런칭한 브랜드로 점포에 대한 투자, 운영 역시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참여하여 운영한다. 향후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함께 외식 창업에 대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다."며 "심혈을 기울여 출발한 돈덮왕이 광주시민의 큰 사랑으로 성장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브랜드 돈덮왕 매장이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광주센트럴병원 건너편에 오픈했다.

학과에서 직접 런칭한 브랜드답게 점포에 대한 투자, 운영 역시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참여하여, 운영을 하며, 향후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함께 외식 창업에 대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