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정종필 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안근원 상임감사와 직원들, 대광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든든한 한끼 지원
정종필 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안근원 상임감사와 직원들, 대광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든든한 한끼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정종필 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안근원 상임감사와 직원들은 1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광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든든한 한끼 지원’행사를 가졌다.

정종필 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안근원 상임감사와 임직원들은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 든든한 한끼(금 5,000,000원)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고 있는 대광새마을금고는 매년 장학사업 및 지역 환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쌀을 후원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쌀 한줌씩 덜어 모아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했던 옛 전통을 따라 1년간 모은 돈으로 연초에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더하는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갑작스런 IMF를 맞아 나라경제가 위기에 빠졌을 때 서민들의 경제위기를 돕기 위해 1998년부터 시작하여 25년째 후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정종필 대광새마을금고이사장은 “매서운 겨울이 깊어갈수록 홀로 지내시는 우리 이웃들은 더 힘들고 외로운 시간을 보내시게 된다. 이럴 때일수록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더 필요한 때라고 생각해 든든한 한끼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구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대광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후원해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