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이웃위해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성금 기탁
[취재현장]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이웃위해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성금 기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소윤)은 1일 오후 2시 서구청 3층 구청장실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에서 18개소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을 대표해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3백만원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서구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임선희 고문(유덕 하나어린이집원장), 김경희 총무(농성sk뷰 어린이집원장), 김은정 사무국장(행복한어린이집원장)은 2023년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 이혜경 서구청통합복지국장, 손회숙서구청양성평등과장은 2023년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마치고 "서구 지역의 어려운이웃들이 힘을 내어 어려운 시간을 잘 이겨내실 수 있길 바란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성금 기탁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이혜경 서구청통합복지국장, 손회숙 서구청양성평등과장,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서구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임선희 고문(유덕 하나어린이집원장), 김경희 총무(농성sk뷰 어린이집원장), 김은정 사무국장(행복한어린이집원장)과 서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원장들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요즘, 어린이집들도 많이 어렵다고 들었다. 그런 가운데서도 이웃 사랑의 마음을 잃지 않으시고 아름다운 후원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화합과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은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돌봄이웃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해외선진지 교육을 서구청의 허락 및 지원으로 싱가포르에 잘 다녀왔다. 그곳에서 배운 것들을 잘 적용해서 2024년도 더 멋진 교육으로 지도 하겠다. 또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서구노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봉사를 시작했다.”며 “모두들 어린이집 운영이 어렵지만, 저희가 자부담으로 해서 후원하게 됐다. 저희의 작은 도움이 서구에 있는 불우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18개소 원장들은 2023년 돌봄이웃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인사 및 2023년 국공립 원장 역량강화 활동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3년 돌봄이웃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18개소 원장들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은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시설은 18개소로 보육교사 259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838명의 어린이가 입소해 보육을 받고 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라도 돌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18개원장들께서 함께 마음을 모았다.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증한 후원금은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 서구의 어려운 한부모가족을 위해 사용된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광주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18개소 원장들은 2023년 돌봄이웃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광주 서구 지역사회 발전 및 서구 보육발전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 정소윤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지회장(서구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임선희 고문(유덕 하나어린이집원장), 김경희 총무(농성sk뷰 어린이집원장), 김은정 사무국장(행복한어린이집원장)과 서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원장들은  2023년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한편, 광주광역시 서구 국공립 연합회는 2023년 국공립 원장 역량강화를 위해 ▲국공립 자긍심 함양을 위한 행사 개최 5월 15일 시청 스승의 날 행사 ▲국공립 원장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재무회계 및 컬러 리더십교육 ▲국공립 어린이집 선진지 해외문화 연수 싱가포르 유아교육기관 방문 ▲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 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서구지회 업무 협약체결 ▲ 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원장 선진지 대전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 ▲열린 어린이집컨설팅 및 평가제 컨설팅 ▲ 매해 마다 불우이웃 돕기 지원(300만원 원장 자부담)▲보육교사 해외선진지 연수 참여 및 부산 문화 참여 연수 ▲ 서구 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 우수급식센터운영 ▲감성을 채우는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