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축하속에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축하속에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2.0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일 오전 10시30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에서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사랑의 열매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가졌다.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환영사를 통해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정말 열심히 달려온 것 같다. 이렇게 힘든 가운데서도 광주시민 여러분께서 나눔으로 광주사랑의 열매와 함께해 주셨기에 우리 지역 돌봄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살아갈 수 있다.”며 “작년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은 광주 시민들의 사랑과 정성이 하나로 모여 50억 8천 1백만원이 모금되었고, 사랑의 온도 105도를 달성했다.”며 “올해는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광주를 가치있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50억 7천만원을 모금 목표로 내년 1월 31일까지 6일간 나눔 대장정에 돌입한다. 금번 희망 2024 나눔캠페인도 광주 시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나눔의 마음과 정성들이 모여 희망이 가득한 아름다운 축제가 되기를 소망하며, 성공적인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이번 겨울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훌쩍 넘었으면 좋겠다. 이를 위해 광주은행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고병일 광주은행장으로부터 사랑의 성금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을 대신해 김종화 북구청부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을 대신해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오영걸 광산구청부구청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김진곤 광주사랑의열매사무처장, 심만선 골드클래스차장, 엠마우스복지관 푸른꿈합창단,  기관․단체장, 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내빈소개,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의 환영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사, 구청장과 주요 참석내빈들의 희망메시지, 김진곤 광주사랑의열매사무처장의 2023 성금 주요 사용내역 보고, 엠마우스 사회복지현장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고병일 광주은행장이 광주은행을 대표해 1억6천9백여만원을,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이 농협광주본부를 대표해 5천여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광주광역시 기업들에서 사랑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축사를 통해 “더 힘든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있다. 이날쯤에 50억 이 넘는 목표액을 가지고 100개 도시에 이 사랑을 달성하겠다는 이런 우리의 계획이 꼭 넘쳐나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저를 비롯해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노력해 줄 거라고 생각하고, 특히 첫 기부의 자리를 함께해 주신 우리 기업인 또 기관 대표 여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런 사랑의 온도탑이 쑥쑥 올라가는 걸 보면서 희망 놓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5개구청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훌쩍 넘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사랑의 온도 올리기 점등 이벤트, 온도탑 버튼 누르기 등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소외계층에 희망을 나누는 ‘희망2024나눔캠페인’은 오늘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62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사랑의 온도탑은 캠페인 기간 설치되며 나눔 목표액의 1%가 모아질 때마다 온도계가 1℃씩 올라 모금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를 가리키게 된다.

기부금은 지역사회 안전지원 분야, 위기가정 긴급지원 분야, 사회적 돌봄 지원 분야, 교육 및 자립 지원 분야 등에 사용된다.

올해 기부금 목표액은 전년도 목표 대비 광주는 104.7% 수준인 50억7천만원, 전남은 106.4% 수준의 105억5천만원 등 총 156억2천만원이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에 참석해  “이상기후와 전쟁 여파 등으로 인한 고물가로 시름하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과 온정이 많이 더해졌으면 좋겠다.”며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이 전해질 수 있도록 광주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걸 광산구청부구청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에 참석해  "광산구청은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훌쩍 넘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이번 겨울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훌쩍 넘었으면 좋겠다. 이를 위해 농협광주본부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으로부터  사랑의 성금을 기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해 48억4천만원을 목표로 모금에 들어가 50억8천100만원을 모금, 목표 대비 105.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5년간(2019-2023년) 희망나눔캠페인에서 광주는 2019년을 제외하곤 4년 연속 온도탑 100℃를 넘기고 있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서 사랑의 온도탑 버튼 누르기를 마친 후 박수로 서로를 격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을 대신해 김종화 북구청부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을 대신해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오영걸 광산구청부구청장,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김진곤 광주사랑의열매사무처장 등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서 사랑의 온도탑 버튼 누르기를 마친 후 박수로 서로를 격려했다. 
심만선 골드클래스차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이번 겨울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훌쩍 넘었으면 좋겠다. 이를 위해 골드클래스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엠마우스복지관 푸른꿈합창단원들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서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엠마우스복지관 푸른꿈합창단원들의 축하공연에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종화 북구청부구청장,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 오영걸 광산구청부구청장은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희망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출범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