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성 장흥군수 “장흥군, 지역 미래 먹거리 생물의약산업에서 찾는다”
김성 장흥군수 “장흥군, 지역 미래 먹거리 생물의약산업에서 찾는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미래 정책과제 논의
- “천연물산업 발전 위해 국비 사업 유치할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생물의약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통합협의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생물의약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통합협의회 워크숍’에서  “장흥군은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호남권역 산림바이오 가공지원단지’ 등 국비 사업 유치에 총력을 다해 천연물산업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은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호남권역 산림바이오 가공지원단지’ 등 국비 사업 유치에 총력을 다해 천연물산업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장흥군 미래전략산업인 생물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군 소재 연구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생물의약산업 정책과제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약비임상시험센터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장흥군 버섯산업연구원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등 군 소재 연구기관 및 바이오산업 유관 기관과 기업인 7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 장흥군수와 관계자들은 생물의약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통합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천연물산업 발전을 위한 국비 사업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참가자들은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정책과제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천연자원연구센터 이학성 센터장의 ‘천연물산업 발전계획’ 발표와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장흥군산단 입주기업인협의회 ▲알트비전략그룹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 천연물헬스케어센터 등 바이오산업 전문가 초청 패널토의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