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 수상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법무부(장관 한동훈)는 27일 오후 3시 정부과천청사 1동 대회의실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 윤웅장 범죄예방정책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범죄예방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2023 범죄예방대상시상식’에서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가 큰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에게 포장증을 전수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이날 시상식에서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이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나금석 회장은 약 16년 동안 자원봉사자 및 소년보호위원으로 활동하며, 2017년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 2021년 전국 연합회 회장, 2023년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광주소년원 및 전국 소년원 학생의 교육활동과 광주솔로몬로파크 개관을 위해 2억 3천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불우청소년 등을 위해 3천 2백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등 노블레스 오블 리주를 실천해왔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2023 범죄예방대상시상식’에서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가 큰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에게 포장증을 전수한 후 축하의 악수를 전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2023 범죄예방대상시상식’에서 소년원생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로가 큰 나금석 광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회장에게 훈장을 가슴에 달아주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수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 우리 모두 범죄예방의 한뜻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 자원봉사자분들과 동료 여러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부를 전했다.

소년보호위원은 「보호소년 등의 처우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2에 의거하여 법무부 장관이 위촉하는 자원봉사자로서 소년원생의 건전한 육성과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소년원생 교육활동, 멘토링 및 결연활동, 경제적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범죄예방대상’은 평소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지역사회 범죄예방과 법질서 확립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 직원 등을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범죄예방 민간자원봉사자 및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 법무부장관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