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취재현장]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 관광지와 소멸 위기 전남 현장 체험 통해 구체적 해법 제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내년 총선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이 25일 오후 2시 영광 예술의 전당에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김영미 동신대 교수 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은 시대적 소명이다.”며, “소멸 위기의 지방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첨단기술을 융합한 농림축산어업을 미래 지식산업으로 육성하고, 초광역협력을 통해 관광으로 먹고 사는 지방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민법 제정을 통해 인구증가국의 지위를 회복해야 하고, 재생에너지 기반 녹색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주민자치형 기본소득제를 완성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내년 총선에는 기존 여의도 정치 문법에 신물이 난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잘 받들어 민심, 민생, 민주에 충실할 수 있는 검증된 인물이 민의를 대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왼쪽부터)서삼석 국회의원,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조억헌 전)KBC광주방송사장, 김영락 EBN산업경제대표는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함께 축하를 전했다.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은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지방대학 교수로서 지방의 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김영미 부위원장은 전공 분야인 관광뿐만 아니라 지방의 미래먹거리에 대해 많은 고민과 활동을 해 온 것으로 안다. 앞으로 정치 분야에서 여성 특유의 섬세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부탁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함께 축하를 전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 김양수 부친, 김선순 모친,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서삼석 국회의원, 김한종 장성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조억헌 전)KBC광주방송사장, 정기호 전)영광군수, 안평호 전)함평군수, 이석형 전)함평군수, 최형식 전)담양군수, 박노원 국회의원출마예정자, 최화삼 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신수정 광주시의원, 박원종 도의원, 정철 도의원, 김호진 도의원, 김영락 EBN산업경제대표, 이정우 작가, 이동학 대표, 안성수 동신대학교수, 조현정 동신대학교홍보실장과 영광·함평·장성 담양군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김영미 부위원장은 자신의 저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지방 살리기와 대한민국 정치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서삼석 국회 예산결산특위위원장은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제 후원회장이기도 한 김 부위원장과는 오랜 인연을 맺어 왔다.”며 “겸손하지만 당당한 모습으로 어려운 정치 여정을 힘차게 걸어나가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왼쪽) 최화삼 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오른쪽)신수정 광주시의원은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소멸 위기 전남을 살리기 위한 지혜가 가득한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저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 서삼석 국회의원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서삼석 국회의원, 이동학 대표는 함께 손을 잡고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 교수는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통해 미국과 스위스, 호주와 호남 3개 시·도의 관광지를 발로 뛰는 현장 체험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사회 특히 전남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적으로는 농어촌, 사회 계층적으로는 여성과 젊은이, 이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최근 불거진 김포의 서울 편입 논란이 ‘서울 집중’ 폐해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현 정부의 ‘지방시대’ 선언과도 충돌한다는 주장과 함께 지방시대 대전환을 위한 다양한 대안도 기술했다. 

김영미 동신대 교수 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에게 감사의 절을 하고 있다.
김양수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부친은 딸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 김양수 부친, 김선순 모친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식 전)담양군수, 이석형 전)함평군수는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박원종 도의원은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한편, 김영미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문화관광 전문위원을 역임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전문가로서 현재는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내년에 있을 총선에서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출마를 준비 중이다.

 

[[취재현장]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대학교수를 하는 동안 두어 권의 저서를 썼지만, 이 책을 집필하는데 가장 힘이 들었다.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두 어깨를 짓누른 탓이라고 생각한다. 아무쪼록 이 책이 저를 재조명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당차면서도 섬세한 여성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수)의 저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이주희 동신대학교총장, 안성수 동신대학교수, 조현정 동신대학교홍보실장 등 축하객들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정기호 전)영광군수의 축하를 받으며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축하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과 이정우 전 더불어광주연구원장은 북 토크에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과 축하객들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동신대학교 교수)과 제자들은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에서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축하객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커피차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김영미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의 “지방이 강한 대한민국”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