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4일 오후 2시 빛그린산단에 위치한 친환경자동차부품인증센터에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에게 광주그린카연구소가  자동차 부품 품질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는 것을 알렸다.
광주그린카연구소는  자동차 부품 품질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는 것을 알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서 “광주글로벌모터스도 내년 상반기에 전기차 시험생산에 들어가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체제를 가동할 예정이다.”며 “친환경차 생산과 평가·인증, 개발과 실증을 아우르는 빛그린산단은 이제 광주 미래차 산업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고, 전국에서, 세계에서 더 많은 기업과 인재들이 광주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저는 이 광주의 꿈을 여러분과 함께 꾸고 싶다.”고 말했다.
(왼쪽)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국토교통부와 광주광역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열기 위한 일환으로 구축된 친환경 자동차. 부품. 인증센터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과 관계자들이 축하를 나눴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엄성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장,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은정 국토교통부자동차정책과장, 이용빈 국회의원, 김진철 광주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김용승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천환 광주산학융합원장 등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은 광주가 '대한민국 제1의 미래차 도시'라는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는 날이다. 지난해 7월 취임 후 첫 현장 방문지로 이곳 빛그린산단의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의 선도기술지원센터와 이곳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그리고 GGM을 찾았다. 당시 저는 광주의 미래산업은 미래차에 달려있다고 생각했고, 지금 그 확신은 더욱 커졌다.”며 “친환경차 인프라,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산학융합캠퍼스가 구축된 빛그린산단이 미래차 국가산단, 진곡산단과 삼각벨트를 이뤄 <미래차부품 소부장 특화단지>로 조성되면 광주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제1의 미래차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이다.

엄성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서 "앞으로 이곳은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기업의 연구개발 기술지원, 인증비용 절감 등 지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가치 창출에도 앞장설 것이다."며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를 통해 광주광역시가 세계 최고의 미래자동차 선도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용승 광주광역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친환경차 생산과 평가·인증, 개발과 실증을 아우르는 빛그린산단은 이제 광주 미래차 산업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다. "며 "세계 최고의 친환경차 안전기관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은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유공포상, 환영사, 축사, 현판식, 기념촬영, 차량충돌시험 참관식 순으로 열렸다.

지난 2019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빛그린산단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는 공사비 총393억원(국비 194억원·시비 199억원),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배터리·충격·충돌시험을 위한 26종의 장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시험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자동차출동시험이 진행됐다. 앞으로 자동차충돌시험은 자동차안전성 인증과 연구개발 등을 위해 진행되며 광주는 배터리를 장착한 친환경차 중심으로 자동차충돌시험을 가질 계획이다.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개관식에 홍보영상을 꼼꼼히 시청하고 있다.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센터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