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정책으로 자원순환1번지 감탄 서구 실현한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서구,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정책으로 자원순환1번지 감탄 서구 실현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자원순환관리사 9명 선정 및 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
- 학생 대상 포스터·영상 공모전 시상식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주민참여형 자원순환 정책으로 자원순환 1번지 감탄서구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서구는 20일 ▲우수 자원순환관리사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포스터 공모전 ▲생활 속 쓰레기 다이어트 영상 공모전 등 자원순환 관련 4개 분야 시상식과 함께 우수사례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생활 속 쓰레기 다이어트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은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 시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은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면서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다”며 “자원순환 1번지 감탄서구 실현을 위해 주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우수 자원순환관리사에는 일선 동에서 자원순환가게 운영 및 주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활동가 9명(김영란, 윤재숙, 고선주, 양효자, 윤정자, 한정숙, 김명자, 송원영, 손영자)이 선정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자원순환 시상식에서 우수 자원순환관리사에게 시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은 자원순환 시상식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포스터 공모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게 시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또 자원순환 우수 공동주택 경진대회에서 자원순환 실천율이 가장 높은 금호베스트빌(금호2동), 상무영무예다음(치평동)이 대상을 받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4개 공동주택이 선정됐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포스터 공모전에서는 양승유(살레시오초2), 이지아(살레시오초6)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생활 속 쓰레기 다이어트 영상 공모전에서는 광주 중앙초교 이나영 학생 등 8명이 공동으로 출품한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서구는 공동주택 대상 자원순환 경진대회를 진행하면서 음식물쓰레기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8만㎏ 감량됐고, 처리비는 797만원 절감했으며, 폐형광등 1340㎏, 건전지 1240㎏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