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0-14 16:43 (월)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겨울철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취약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어 드리겠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겨울철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취약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어 드리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광주본부, 임곡동 취약농가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 광주보호관찰소와 연계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활용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고성신)는 17일 임곡농협(조합장 기재만) 관내 취약농가에서 노후화된 백열등을 LED전등으로 교체하는 농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과 법무부 광주보호관찰소 관계자들은 임곡 농협 관내 취약 농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

고성신 농협광주본부장은 “겨울을 앞두고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고령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농업인·지역사회와 함께 온기를 나누는 농협광주본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은 "농협광주본부와 법무부 광주보호관찰소가 함께 지역 고령 농가들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서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이제 농민들께서 추운 겨울을보다 안전하면서도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게되었다. 임곡농협에서도 지역 농업인들께서 겪는 어려움을 자주 살피고 함께 해결 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고령농업인 및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법무부 광주보호관찰소와 연계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취약농가의 전기시설 안전점검 및 누전차단기 교체작업을 비롯한 노후화 된 전등교체 작업이 진행된다.

한편, 법무부와 농협은 2010년 4월 1일, 사회봉사명령대상자 농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손이 필요한 농가 및 단체의 신청을 받아 농촌일손지원 및 특기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