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0 16:27 (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탄자니아에 광주의 ICT 교육정책 전파, 양국 미래 교육발전 통한 인재양성한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탄자니아에 광주의 ICT 교육정책 전파, 양국 미래 교육발전 통한 인재양성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자니아 방문해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 MOU 체결
-교류협력국에 지속가능한 디지털 활용 교육환경 조성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이 지난 7일 탄자니아 국립교육원을 방문해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한 2차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탄자니아 국립교육원을 방문해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한 2차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류협력국 탄자니아에 교육정보화 지원을 강화하고 광주의 ICT 교육정책을 전파하여 양국 간 교류 협력을 더욱 증진할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미래 교육 발전을 통한 인재 양성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0년 체결한 협약의 만료로 재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정보화 지원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를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 교육감은 탄자니아 교육부 관계자들과 양국 교육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탄자니아 국립교육원을 방문해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한 2차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악수로 축하를 나눴다.

또한 이 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1~22년 지원한 탄자니아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육정보화 인프라 활용·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양국 간 교육정보화 사업 효과 증대를 위한 앞으로의 지원 방향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현지 방문단에는 연수 담당 교원도 함께 참여해 탄자니아 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활용 수업 사례 발굴 등 컨설팅과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8월에도 탄자니아 교원 20명을 광주로 초청해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