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이상익 함평군수 축하속에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이상익 함평군수 축하속에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50년 전통의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정상진)은 2일 오전 10시 40분 월야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조합원 여러분께서 잘 아시다시피 우리농협 주변은 항상 차가 붐비고 무질서한 주차로 유명했다. 우리 이상익 군수님과 윤앵랑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서 농협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흔쾌히 40억이 넘는 예산 편성을 해주시어 엊그제 준공과 함께 주차빌딩의 위용을 드러냈다. 주차빌딩이 우리 농협 청사와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과 같다. 물론 주차난은 한방에 해결되었다.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은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월야농협은 오랜기간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에 앞장서며 지역경제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역할을 해왔다. 이번 청사신축으로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뤄낼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과 내빈들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 개최를 축하하며 축배를 들고 있다.
(왼쪽) 김석기 남해화학부사장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에 앞장서며 지역경제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월야농협의 더 큰 발전을 기대한다. 오늘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 박문서 함평군의회부의장, 정현웅 함평군의원, 이남오 함평군의원, 김은영 함평군의원, 정철희 함평군의원, 김영인 함평군의원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오명숙 여사,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고성신 농협중앙회광주본부장, 김석기 남해화학부사장, 정재권 농협은행 전남본부장, 이광재 함평군농협지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박도상 영암농협조합장, 장승영 해남농협조합장,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강호동 율곡농협조합장, 유남영 정읍농협조합장, 정병인 월야농협전무, 정기태 월야면장,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 박문서 함평군의회부의장, 정현웅 함평군의원, 이남오 함평군의원, 김은영 함평군의원, 정철희 함평군의원, 김영인 함평군의원 등 전국각지 조합장, 월야농협 이사, 감사 및 조합원들이 참석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우리 함평의 농협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글로벌 유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이다. 이분은 자기 역할을 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군청에 와서 여러가지 제안들을 끊임없이 하신다. 옛말에 우는 애기 젖 준다고 울고 버텨야 젖을 주지 않겠는가. 그래서 저는 이런 분들이 함평에 많이 나와서 농민들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해 줄 수 있는 역량 있는 조합장님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 오늘 이 자리에 오기까지 정상진 조합장님과 전 조합원, 임원분들의 고생이 많았다. 일사분란하게 활동해주시고 역량을 발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를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은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월야농협은 1972년부터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에 앞장서 지역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며 "오늘 월야 농협 청사 신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오른쪽) 정기태 월야면장은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전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인 청사신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농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내시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왼쪽)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은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전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인 청사신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농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내시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정상진 월야농협조합장은 기념사를 통해 “월야농협은 면단위 농협으로서 한계를 극복하고 우리 농협만의 맞춤형 경제사업 성장을 기조로 상호금융 예수금 1,000억 달성과 상호금융 2,000억 시대를 여는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바탕으로 조합원 여러분의 오랜 숙원이었던 농협의 미래 자산인 청사를 신축하게 됐다. 이는 조합원들의 지지와 도움 없이는 이뤄 낼 수 없었을 것이다.”며 “1972년 월야단위농협으로 창립한지 52년재 되는 해이다. 여기 계신 조합원들이 계셨기에 그동안 수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단일농협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 그러기에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빛나고 특별하다. 이제 우리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점에 섰다. 앞으로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뤄낼 것이다. 모든 임직원이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오명숙 여사는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이개호 국회의원께서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하셔야 하지만, 바쁜 일정상 빈틈을 공략해 제가 여러분을 뵙게 되었다. 함평 군민께서 만들어주신 국회의원, 여러분께서 지켜주시고 어떻게 정치를 하는가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이개호 국회의원은 농촌을 사랑하고 농민을 사랑하기에 농촌 예산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 앞에서도 농촌에 투입하는 예산은 어떤 수익성을 바라고 투입해서는 안된다고 강한 목소리를 내며 농촌 예산을 지켜내고 있다."고 말했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함께 손을 맞잡고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농가소득 증대 및 함평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기념촬영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오명숙 여사,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앞으로 함평군 월야 농협이 대한민국의 미래 농업을 선도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념촬영
월야농협 이사와 감사들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조합원들은 함께 축하를 나눴다.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뜻깊은 청사 신축기념 행사가 조합원 모두의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 1972년 설립된 월야농협은 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전남 최고의 농협 중 하나이다. 지역 특산물로 자리 잡은 미니단호박은 전남을 넘어 전국 각지로 연간 160톤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3월 출범한 포도공선출하회는 5만평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샤인머스켓 생산기반 단지와 함께 향후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것이다. 또한, 월야농협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21년 상호금융여신 800억원 달성, 22년 예수금 1천억 달성의 양적 성장을 이루는 등 신용사업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처럼 오랜 기간 내실있게 성장해온 월야농협이 그동안의 성과를 발판으로 전남을 넘어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먼저, 월야 농협 청사 신축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조합원 한마음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월야농협 조합원 한마음 축제는 1972년 월야농협 창립 이래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이다. 오늘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은 월야농협 발전에 공이 큰 유공 조합원들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은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국화향기 그윽한 단풍의 계절을 맞이해 월야 농협 청사 신축기념조합원 한마음 대회가 이처럼 성황리 개최됨을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농업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고 오늘 화합의 장을 정성으로 준비해주신 월야농협 정상진 조합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축사를 전했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조합원들은 함께 축하를 나눴다.

이날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홍보영상 상영, 감사패, 공로패, 우수 조합원상 수여, 장학금 전달,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 행운권 추첨 순으로 열렸다.

1972년 11월 설립되어 영업을 시작한 함평 월야농협은 정상진 함평월야농협조합장과 42명의 직원들이 근무, 조합원 16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야농협이 '한우마을'로 유명세를 탄 건 함평천지한우라는 품질 좋은 고기를 직거래로 하나로마트에서 저렴하게 팔며 빠르게 입소문이 났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은 1,700명의 조합원을 대신해 이상익 함평군수에게 함평군 인재육성장학금 일천칠백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은 월야농협 발전에 공이 큰 월야농협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광재 함평군농협지부장은 월야농협 발전에 공이 큰 조합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은 월야농협 청사 준공에 공이 큰 건설업체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

농협 옆에 위치한 하나로마트는 품질 좋은 고기를 1등급 2등급 등 등급별로 분류해 판매해 타 농협과 차별화를 시도해 좋은 평가를 받았고, 하나로마트 옆에 식당을 운영해 구입한 고기를 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하여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렇게 월야농협의 특색사업으로 유명한 소고기 판매는 하나로마트의 연 매출 50%를 차지하고 있다.

 

[[취재현장]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이상익 함평군수는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정병인 월야농협전무는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1972년 11월 28일 월야단위농업 협동조합으로 설립 및 영업 개시 ▲1981년 11월 28일 종합청사를 현 청사부지에 이전 ▲2002년 9월 1일 365자동화코너 개장 ▲2020년 11월 30일 청사신축에 대한 총회의결을 득 ▲2022년 3월 2일 착공 ▲2022년 10월 31일 본 청사 준공완료 ▲2022년 11월 10일 인허가 승인 받고 업무 개시 총부지면적은 1,212평에 지상 3층 건물로 건평은 506평이다. 1층은 신용 사업장, 북카페 포함 186평이며, 2층은 169평 임대매장으로 베이커리카페와 치과가 입점했다. 3층은 조합장실, 대회의실 등 151평, 농협중앙회로부터 5억원 지원 받았으며, 총 사업비는 38억5천7백만원이다.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월야농협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동참으로 본청사가 성공적으로 신축되었다"며 경과보고를 했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정상진 월야농협조합장은 영상을 통해 "광주광역시 광산구와 30분 거리 남짓 도시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함평월야농협은 친환경 자동차 생산기지인 빛그린산단 조성으로 빛그린 산단이라는 거대한 미래성장동력을 품고 빠르게 성장 발전해 나갈것이다"고 말했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월야농협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월야농협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월야농협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오명숙 여사,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개최 축하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정상진 함평군 월야농협조합장,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오명숙 여사,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 김석기 남해화학부사장, 정재권 농협은행 전남본부장, 이광재 함평군농협지부장 등 내빈들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개최 축하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 국회의원 부인 오명숙 여사,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은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서 행운권 추첨을 하고 있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조합원들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조합원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월야농협 전경 (전남 함평군 월야면 밀재로 1580-7)
전남 함평군 월야농협 청사 신축기념 조합원 한마음 축제를 축하하는 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