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만 의원 “나의 쓰임은 광주 경제를 일으켜 미래로의 경계를 넘어서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것”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경만 국회의원(비례대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29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자신의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정치란 사회적 을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사회의 을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장애인, 청년 등이다. 이들이 좀 더 행복한 세상,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김경만 국회의원의 현장 전문가로서 실력을 가장 여실히 보여준 일이 납품단가연동제 입법이다. 무려 14년간 중소기업계의 숙원으로 추진했던 법안인 납품단가연동제는 김경만 의원의 대표발의로 2022년 12월 국회 본회를 통과해 법제화되었다. 입법되는 과정에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동료의원들을 설득하는 역할을 도맡아 한 덕에 729만 대다수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법의 혜택을 보게 되었다."며 "오늘 출판기념회를 갖는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는 그간 김경만 국회의원이 고민해 온 정치의 역할과 노력의 흔적, 앞으로의 약속을 다고 있어 김경만 국회의원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이 함께 축하를 전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신정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정세균 전)국무총리 축하영상, 김진표 국회의장 축하영상, 이재정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박주민 국회의원 축하영상, 민형배 국회의원 축하영상,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임희진 전)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조경록 대표, 김보곤 ㈜디케이회장,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송형일 전)광주시의원, 차용훈 재광강진향우회회장, 조형곤 재광강진향우회사무총장, 김행석 양경숙 국회의원 보좌관, 이명노 광주시의원, 곽귀근 방송인, 서구주민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이날 김 의원은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실사구시’(實事求是-사실에 바탕을 두어 진리를 탐구함), ‘을(乙)도 행복한 세상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광주의 중소기업이 살아야 광주경제가 산다. 또한 미래자동차, AI반도체 등을 통한 한 박자 빠른 산업 전환과 신산업 육성이 필요하다. 절체절명의 시기, 뒤처지면 무너질 수밖에 없다. 나의 쓰임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중소기업 전문가이자, 국회에서 산업통산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를 소관하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광주 경제를 새롭게 일으키는 마중몰 역할을 하고자 한다. 준비된 민생전문가이자 경제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새롭게 해본다”고 말했다.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축사를 통해 “미래차 자동차 부품 특화단지를 만드는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 계시는 김경만 의원께서 큰 역할을 하셨으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심히 국회에서 도와주시어 광주가 해낼 수 있었다. 김경남 국회의원은 중소기업인들과 작은 기업들의 평생소원인 반품 단가 연동제를 실현해 내셨다. 소상공인 경제를 자랑치는 유일한 의원이다”고 말했다.
김경만 국회의원과 부인 배윤정여사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축사에 감사로 박수를 전하며 "대한민국의 바른길을 위해, 광주의 발전을 위해, 그리고 서구의 영광을 위해 또 한번 비례대표 국회의원이라는 경계를 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이 함께 축하를 전했다.

21대 총선에서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2번으로 국회에 입성한 김 의원은 광주에서 초‧중‧고를 모두 졸업한 광주 토박이다. 30년 이상을 중소기업중앙회에 근무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제정책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국회 입성 후에도 당에서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는 등 민생경제통으로 입지를 굳혀왔다.

저서에는 김 의원이 국회에 입성하여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해 온 이야기와 앞으로의 다짐을 담았다. ▲미래 전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공정 상생 ▲혁신 창업 ▲같이 동행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저서에는 중소기업계의 숙원 사업이던 납품단가 연동제 법안 통과 과정과 코로나19의 혼돈 속에서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을 구제하기 위한 정책 발굴 과정 등이 담겨있다.

안신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진행으로 김경만 국회의원과 토크시간을 갖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실사구시(實事求是) 사실에 바탕을 두어 진리를 탐구하겠다. 또, 을(乙)도 행복한 세상,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안신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과의 토크를 마친 후 열심히 뛰겠다는 의미로 파란 스카프를 목에 두르고 결의를 다졌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시인 이문재 선생의 '이제야 꽃을 든다'를 낭송하고 있다.
이제야 꽃을 든다 / 이문재

이름이 없어서
이름을 알 수 없어서 꽃을 들지 못했다
얼굴을 볼 수 없어서 향을 피우지 않았다

누가 당신의 이름을 가렸는지
무엇이 왜 당신의 얼굴을 숨겼는지
누가 애도의 이름으로 애도를 막았는지
누가 말해주지 않아도 우리는 안다
이하 생략
신정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과 내빈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시인 이문재 선생의 '이제야 꽃을 든다'를 낭송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 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신정훈 국회의원 등 내빈과 참석자들은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며 피켓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 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신정훈 국회의원, 내빈, 서구민과 축하객들은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며 피켓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경만 의원은 저서에서 “나의 쓰임은 광주 경제를 일으켜 미래로의 경계를 넘어서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광주 경제의 체질 개선과 미래 전환을 위한 방향 역시 제시했다.

김 의원은 “무능한 정부 때문에 내외적으로 많이 힘든 것이 사실이다.”며 “이런 때에 출판기념회 개최가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국민들께 미래 비전을 보여드리고 불안감을 덜어드리는 것 역시 정치인으로서의 책무라고 생각한다. 함께 간다면 어떠한 어려움의 벽도 넘을 수 있다는 희망의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취재현장]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서구민들과 축하객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책을 구입하며 방명록에 축하글을 작성하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책을 구입하며 방명록에 축하글을 작성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임희진 전)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곽귀근 방송인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경만 국회의원은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신정훈 국회의원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더 높은 비전,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더 큰 정치가 필요한 지금이다. 노심초사 오직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 안녕만을 추구하는 김경만 의원의 민생정치가 더 넓어지기를 고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오른쪽) 차용훈 재광강진향우회회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정세균 전)국무총리는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이 책에는 국회의원 김경만의 비전과 광주 서구주민의 한사람으로서 일해 온 노력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이 책의 행간에 녹아있는 김경만 의원의 열정과 헌신이 광주시민과 서구민의 마음속 깊이 전해지길 바란다. 아울러 광주시민과 대한민국을 든든하게 뒷받침할 김경만 의원의 더 큰 쓰임을 기대해본다"고 축하를 전했다.
임희진 전)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차용훈 재광강진향우회회장, 조형곤 재광강진향우회사무총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김경만 국회의원은 누구보다 정의감이 넘치며, 참으로 부지런하다. 무엇보다 옳다고 믿는 일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그리고 끝내는 탁월한 결과물을 낼줄 아는 그런사람이다. 지난 3년 국회의원을 할 때도 늘 한결같았다. 그래서 저는 김 의원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국민에게 보여줄지 더 큰 기대를 하게 된다"며 축하를 전했다.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송형일 전)광주시의원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주경님 전)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행석 양경숙 국회의원 보좌관과 축하객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재정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했다.
박주민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했다.
민형배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는 김경만 국회의원이 걸어온 길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김경만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가운데)김경만 국회의원, (오른쪽)조경록 대표는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경만 국회의원, 조경록 대표, 김보곤 ㈜디케이회장과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여사과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과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여사,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 임희진 전)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곽귀근 방송인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 부인 배윤정여사와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과 축하객들은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에서 "을(乙)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경만 국회의원(비례대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29일 오후 3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자신의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를 축하하는 화환들
김경만 국회의원 저서 ‘경계를 넘어 함께 갑시다’ 출판기념회 를 축하하는 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