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김경만 국회의원·강진원 강진군수 축하속에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 대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김경만 국회의원·강진원 강진군수 축하속에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 대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25 11: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봉사, 서로 돕는 향우회 되겠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재광강진군향우회(회장 차용훈)는 24일 오후 6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우리 고향 강진은 전남 서남부의 중심으로 백제시대부터 시작해 1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따뜻한 정이 넘치고 살기좋은 고장으로 유명하다. 오늘 이 자리가 다소 부족하지만 따뜻한 고향의 정을 느끼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함께 해주신 향우들과 내외빈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은 유태명 전)동구청장으로부터 재향향우회 깃발을 전달받은 후 힘차게 깃발을 흔들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경만 국회의원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재경향우회의 큰 발전과 도약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조경록 대표(재광강진군향우회 재정위원장)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강진이라는 자랑스러운 울타리 안에서 하나되어 고향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내외빈 및 재광향우회 회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한국산학협동연구원 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축하메시지, 김경만 국회의원, 조경록 대표(재정위원장), 임희진(전)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장)강진원 강진군수, 김홍현 재광강진군향우회 상임부회장, 유태명 전)동구청장(고문), 장인균 부회장(무등일보부회장), 이갑재 광주광역시감사위원장, 김재식 광주광역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 이영동 광주광역시비서실장, 임미란 광주광역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곽귀근 방송인, 황인숙 전)남구청부구청장, 남영란 전)서구청사무관, 이준연 태권도관장,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대표, 조형곤 사무총장, 공성남 사무국장,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양부남 변호사, 천정배 전)국회의원, 박혜자 전)국회의원, 최영호 전)남구청장, 정기석 전)조선대학교수, 정준호 변호사, 정재혁 전)청와대비서관, 김대현 시사평론가, 안태욱 국민의힘광산을위원장, 김정현 국민의힘광산갑위원장, 김세미가 정당인, 김행석 보좌관, 차용수 재경강진군향우회장, 박대희 이사, 조연화 영암매실한우대표, 장영희 보건학박사, 김균호 서구의원, 천송이 인기가수, 김희준 총무국장, 마형렬 고문, 장순철 고문, 유광종 고문, 윤재문 고문, 김종식 고문, 윤창열 고문, 공후식 고문, 김양술 고문, 윤평현 고문, 이진표 고문, 윤민하 고문, 김후진 고문, 향우회 자문위원인 김경만 국회의원, 공후식 재정위원장, 조경록 재정위원장, 김홍연·윤재칠·박병준·마찬호·오동식·김진호·김민수·황인숙·윤보선·윤경환 상임부회장, 황주홍·김경만·김보미·차영수·김일용·윤유현·이병돈·오선옥·주희춘 자문위원단, 윤용하·박승연·김한섭·조석호·정관호·김원석·서채원·서정암·최은식·이계원·김규태·최연수·김재형·김영일·윤정숙·윤난실·조금배·최후식·김경수·이현철·조경남·김영길·남영란·노재윤·최광표·이기엽·서임석·정순오·장영희·김창영·박형식·강민수·윤영철·신상식 부회장단, 황의채·이여석·김용국·곽복률·윤주탁·마은수·이헌일·김재웅·이준연·윤주용·김동휘·이영석·김현수·윤연상·이재관·강성호·김천용·박경량·서순희 이사 등 1천 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늘 깊은 우정과 애향심을 함께 나누면서 고향 강진과 우리 광주의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면 좋겠다.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대표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앞으로 재광강진군향우회는 강진과 향우를 이어주는 소통창구, 고향의 정을 느끼며, 마음의 위안을 나누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연화 영암매실한우대표, 조경록 대표(재정위원장), 임희진(전)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강진이라는 자랑스러운 울타리 안에서 하나되어 고향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고향 강진은 남도 미항 마량항부터 가우도 출렁다리, 하멜 박물관, 월남사지, 강진만 생태공원 등 전국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고장이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이 강진을 찾아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문화를 즐기고 있다. 강진이 고향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향우들이 모여 ‘재광강진군향우회’를 결성하고, 그 출범을 알리는 의미 깊은 창립총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우리는 강진이라는 자랑스러운 울타리 안에서 하나 되어 고향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고향의 발전을 통해 강진 향우들이 단단한 연대의 정을 나누는 향우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불민한 저의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강진 향우회가 명실상부한 최고의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향우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초대회장 중책을 맡으신 차용훈 회장님을 중심으로 향우 여러분께서 만들어 가실 재광강진군 향우회의 큰 발전과 도약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 늘 깊은 우정과 애향심을 함께 나누면서 고향 강진과 우리 광주의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면 좋겠다”며 “광주와 전남은 천년의 역사를 공유한 공동체이다. 그 오랜 역사에 발 딛고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번영의 길을 함께 걷고 있다. 향우 여러분의 하나됨이 이를 위한 또 하나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창립총회를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재광강진군향우회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저 또한 어린아이의 설렘으로 내 고향 강진향우회 결성을 기다렸기에 오늘 이날이 정말 뜻 깊다. 고향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따스함과 그리움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마치 어머니라는 단어처럼 삶이 힘들 때나 즐거울 때나 문득 스칠 때에도 제 머릿속 영사기를 돌려준다. 타지에서의 생활은 언제나 고향의 정취와 사람들의 정이 그리울 때가 많다. 그러나 오늘 강진향우회의 창립으로 이모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행복으로 변하는 시점이 될 것이다."며 "'인생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길을 가는 것이다'라는 말과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말이 있다.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인생 속에서 우리 강진 향우분들과 함께 한다면 먼 길도 가깝게 느껴지고, 무거운 짐도 가볍게 느껴지지 않을까? 다시 한번 강진향우회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향우회가 결성되기까지 힘써주신 모든 분들과 오늘 함께 이 자리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준 모든 강진향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향우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재혁 전)청와대비서관, 김대현 시사평론가, 공성남 사무국장, 김세미가 정당인,정준호 변호사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재광강진향우회가 향우회원간 결집의 구심점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내외빈 및 재광향우회 회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재광강진군향우회기 전달식, 내빈소개, 대회사, 축사, 격려사,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 경과보고, 재광강진군향우회칙 채택, 재광강진군향우회임원/읍.면대표단 소개 순으로 열렸다.

이날 박병준 재광강진군향우회 고향사랑위원장, 김대원 재광강진군향우회 상임부회장, 김경남 재광강진군향우회 부회장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 강진군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예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봉사'라는 슬로건 아래 서로에게 그리고 고향 강진에 '서로 돕는 향위회'를 목표로, 향우회 창립을 위해 지금까지 열정을 쏟으신 차용훈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향우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재광강진향우회가 여러분의 삶에 아름다운 향기를 더해주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준연 태권도관장, 최영호 전)남구청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재경향우회의 큰 발전과 도약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한 박병준 재광강진군향우회 고향사랑위원장, 김대원 재광강진군향우회 상임부회장, 김경남 재광강진군향우회 부회장과 축하의 기념촬영

재광주강진군향우회 조직은 ▲회장 차용훈 ▲고문단 마형렬·장순철·유태명·유광종윤재문·김종식·윤창열·공후식·김양술·윤평현·이진표·윤민하·김후진 ▲재정위원장 공후식·조경록 ▲상임부회장 김홍연·조경록·윤재칠·김대원·박병준·마찬호·오동식·김진호·김민수·황인숙·윤보선·윤경환 ▲자문위원단 황주홍·김경만·김보미·차영수·김일용·윤유현·이병돈·오선옥·주희춘 ▲부회장단 장인균·윤용하·박승연·김한섭·조석호·정관호·김원석·서채원·임희진·서정암·최은식·이계원·김규태·최연수·김재형·김영일·윤정숙·윤난실·조금배·최후식·김경수·이현철·조경남·김영길·남영란·노재윤·최광표·이기엽·서임석·정기석·정순오·장영희·김창영·박형식·강민수·윤영철·신상식 ▲이사 황의채·이여석·김용국·곽복률·윤주탁·마은수·이헌일·김재웅·이준연·윤주용·김동휘·이영석·김현수·윤연상·이재관·강성호·김천용·박경량·서순희 ▲사무국 총괄 조형곤 사무총장·사무국장 공성남·총무국장 김희준이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 김경만 국회의원,강진원 강진군수과 임원들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예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봉사, 서로 돕는 향우회 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과 향우들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예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봉사, 서로 돕는 향우회 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김경만 국회의원 축하속에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 대 성황리 개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장인균 재광강진군향우회부회장(무등일보부회장)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강진군이 고향인 이갑재 광주광역시감사위원장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강진군이 고향인 김재식 광주광역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곽귀근 방송인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차용훈 재광강진군향우회 회장, 김경만 국회의원,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대표,조형곤 사무총장, 임원들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 축하의 떡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정기석 전)조선대학교수, 성전면 향우들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강진이라는 자랑스러운 울타리 안에서 하나되어 고향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송이 인기가수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축하하며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 장영희 보건학박사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가 '애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복사'라는 목표아래 재광강진군향우회가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안태욱 국민의힘광산을위원장, 김정현 국민의힘광산갑위원장은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가 '애향긍지, 친목도모, 사회복사'라는 목표아래 재광강진군향우회가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축하하는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김경만 국회의원, 조경록 대표(재정위원장), 임희진(전)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장) 등 향우들은  "강진이라는 자랑스러운 울타리 안에서 하나되어 고향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경록 대표(재정위원장), 임희진(전)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장), 황인숙 전)남구청부구청장, 남영란 전)서구청사무관, 천송이 인기가수는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재광강진향우회가 향우회원간 결집의 구심점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내외빈과 향우들은 기념식을 하고 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3-10-25 13:18:59
제 목 : 강진의 부자들.
강진에도 기업인과 부자가있다.
아남산업 창업자 김향수가 강진출신이다.
전자산업과 반도체로, 전자산업은 동부그룹으로 반도체는 앰코테크놀리지로 외국계로 편입되었다.
동원그룹 김재철
현재도 할발하게 운영되는 기업이다.
동원참치로 인식되는데 식품종합그룹에 사업분야가 넓다.
교육사업과 기부에도 강하다.

류달용 2023-10-25 13:18:06
영동농장 김용복.
기업인하면 제조업이나 건설업으로 인식된다.
영동농장은 농업으로 기업농을 내세워 실업인이됐다.
중동사막에서 농업을내세워 운영하여성공했다.
그후 고향강진에서 간척지의 대규모농장을 운영하였다.
농업이라 소문나지않았으나 준재벌급으로 서울강진향우에서는 유명인이다.
강진의 고전적인 부자는 강진을넘어서 당시에는 대한민국부자가 전국구의 김충식씨다.
강진에서 서울까지 갈려며는 김충식씨땅을 밟지않을수가 없었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