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 폐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 폐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24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본회의장에서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를 폐회했다.

안평환 광주광역시의원은 제320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일방적인 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운행중단 계획은 주민에 대한 신뢰를 저버리는 행정이다’라며 “셔틀열차 도입은 KTX 미진입에 따른 광주역 인근 도심 쇠퇴를 막는 활성화 대책과 송정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주민과의 약속이었다. 광주시가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달빛내륙철도와 경전선의 종착역인 광주역과 송정역의 연계 활성화 방안을 마련 해야 한다”고 5분 자유발언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과 실무국장은 5분 자유발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박남언 광주시의회사무처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철신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남 광주시교욱청행정국장, 심철의 광주시의회부의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강수훈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명노 광주시의회예결위원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서임석 광주시의원, 박희율 광주시의원, 명진 광주시의원, 정다은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서용규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석웅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재식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 김용환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이정삼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김용환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장, 박상백 광주시종합건설본부장,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전은옥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영선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정영화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정원석 광주시정책기획관, 정종임 광주시의회의정담당관, 김대원 광주시인사정책관,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성배 광주시문화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광주시광주광역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광주만의 상생과 협력으로 언제나 위기를 기회로 바꿨던 것처럼 시민 모두와 함께 어려운 재정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광주시에 “정부의 고강도 긴축 재정과 관련, 폭 넓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박철신 광주시교육청정책국장,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교육청 간부들은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의 ‘고강도 긴축 재정에 따른 폭넓은 대책 마련 촉구’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5분 자유발언의 내용을 꼼꼼히 청취한 후 광주광역시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의회사무처 간부소개(김현준 비서실장 등 5명), 본회의 개의 선포(의정 담당관 보고사항은 전자회의 보고 자료로 대처), 안평환 광주광역시의원은 일방적인 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운행중단 계획은 주민에 대한 신뢰를 저버리는 행정이다’,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고강도 긴축 재정에 따른 폭넓은 대책 마련 촉구’, 강수훈 광주시의원은 ‘궁금한 이야기, 광주 도시가스 비용 상승의 진실!’ 주제로 5분 자유발언했다.

이어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변경선임의 건 ▲광주광역시 조례 사후입법평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7건 ▲광주광역시 재난 예보.경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 ▲광주광역시 풍영정천 유지용수 공급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7건 ▲광주광역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0건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 등의 석면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22건을 안건 상정. 의결했다.

강수훈 광주시의원은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궁금한 이야기, 광주 도시가스 비용 상승의 진실!’ 5분 자유발언에서 "맥쿼리의 해양에너지가 도시가스 공급비용 인상을 검토하는 것은 탐욕스러운 민간 자본의 공공요금 인상과 다를 바 없다.며 “강기정 시장은 도시가스 공급 비용을 인상하려는 민간 자본을 이겨낼 수 있는 책임 있는 행정적 결단이 필요하다. 삶의 필수재인 에너지 통제권을 '맥쿼리'와 같은 악질 기업에만 맡겨둘 수 없다. 광주시의 도시가스 공급 비용 용역 결과에 따른 의회 의견 청취 기간에 동료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겠다.”고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박정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등은 강수훈 광주시의원의  ‘궁금한 이야기, 광주 도시가스 비용 상승의 진실!’ 5분 자유발언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광주광역시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에 참석해 안건상정.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원들은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에 참석해 안건상정.의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