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2023 어울림한마당’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속에 ‘2023 어울림한마당’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20일 오후 3시20분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

광주광역시 어린이 합창단이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를 축하하며 '문어의꿈'을 합창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하며 "소상공인 지원정책으로 골목경제가 살아나고,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감탄서구를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서구가 되어 가고 있다. 내곁에 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과 함께 29만 서구민이 함께 완성해갈 생활 정부 서구가 무척 기대된다. 서구가 광주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김옥수 서구의원, 정계순 금호1동장, 강선주 회장과 주민들, 이종준 풍암동장, 진용경 풍암동주민자치회장과 주민들, 정희만 상무2동주민자치회장, 강위원 이재명 당대표특보, 어린이합창단과 서구민들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주민이 하나 되어 소통하고 화합함으로써 서구형 자치모델인 동 중심의 생활정부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이번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주민이 하나 되어 소통하고 화합함으로써 서구형 자치모델인 동 중심의 생활정부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서구는 광주역사의 발자취가 그대로 녹아 있는 지역이고, 광주의 행정과 교통, 상업의 요충지로서 광주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중심지역이다. 서구민의 힘이, 서구의 힘이 광주의 미래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에서 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을 충전하자’는 주제로 오후 2시부터 우리마을 자랑대회가 열렸다.

1부에서는 클래식 프렌즈 어린이합창단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문어의 꿈’ 공연, 친절도시 서구 선포식, 유공자 표창 등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거점동-연계동이 권역별 팀을 이루고 주민들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18개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제작한 마을활동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이 열렸다.

또 3부에서는 울랄라세션 초청공연, 밴드‧비보이‧디제잉파티 등 다양한 공연,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정계순 금호1동장, 강선주 회장과 주민들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금호1동주민들이 하나되어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금호1동을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김옥수 서구의원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서구는 광주역사의 발자취가 그대로 녹아 있는 지역이고, 광주의 행정과 교통, 상업의 요충지로서 광주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중심지역이다. 서구민의 힘이, 서구의 힘이 광주의 미래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오른쪽)강위원 이재명 당대표특보와 주민들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함께서구, 우뚝서구를 만들기위해 아낌없이 힘을 모아나가겠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와 함께 권역별 동BI(Brand Identity) 부스에서 주먹밥 만들기, 고서만들기, 인바디 건강 측정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버블쇼, 풍선공연,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도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됐다. 또 인디언텐트 등 가족이 쉬고 머무를 수 있는 행복피크닉존도 마련됐다.

서구는 이번 행사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전문 안전 요원 및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행사안내‧운영요원을 배치했다. 또한 행사장 주변 4개도로(상무시민로, 상무누리로, 상무자유로, 상무공원로)에 교통질서 유지‧안내 인력을 배치하고 1차선 주차허용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2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등 주차 편의 및 행사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왼쪽)정희만 상무2동주민자치회장과 주민들은 ‘2023 어울림한마당’행사에 참석해 "함께서구, 우뚝서구를 만들기위해 아낌없이 힘을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
이종준 풍암동장, 진용경 풍암동주민자치회장과 주민들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서구를 살기좋고, 머물고 싶은 따뜻한 고향으로, 마음껏 꿈을 펼치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 기회의 도시로 만들어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