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재)호반장학재단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0만원 기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재)호반장학재단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0만원 기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오전 8시30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재)호반장학회(이사장 김삼열)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빛고을 장학금으로 5,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조억헌 ㈜호반그룹부회장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마친후  송진오 사무국장, 김동현 광주광역시교육정책관과 기념촬영

이날 기탁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삼열 (재)호반장학회이사장을 대신해 조억헌 ㈜호반그룹부회장, 송진오 사무국장, 김동현 광주광역시교육정책관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흔쾌히 기탁해 주신 ㈜호반그룹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장학금은 우리 지역의 인재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의 도시 광주‘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기탁한 장학금은 우리 지역의 인재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의 도시 광주‘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억헌 ㈜호반그룹부회장은 기탁식에 참석해  광주의 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내일을 꿈꾸며 빛내는 인재로 커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억헌 ㈜호반그룹부회장은 “광주광역시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광주의 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내일을 꿈꾸며 빛내는 인재로 커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지난 1999년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 및 인재양성, 학술연구 지원 사업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호반장학재단이 24년간 양성한 장학생은 8700여명으로, 154억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삼열 (재)호반장학회이사장을 대신해 조억헌 ㈜호반그룹부회장, 송진오 사무국장, 김동현 광주광역시교육정책관은 장학금 기탁식에서 광주광역시 지역인재 발전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2022년부터는 ‘사회가치창출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혁신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