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초대합니다!”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초대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0.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6일 오전 11시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을 갖고 오는 9일까지 개최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서 “국내 유일의 e-모빌리티 전문 산업박람회인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알찬 정보와 재미가 가득한 엑스포 잘 관람하시고 인근 명소도 둘러보시면서 행복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자동차를 직접 시승하며 "이번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종갑 전라남도전략산업국장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을 위해 중앙정부와 함께 연구개발, 기업지원, 판로개척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 부인 김화순 여사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오늘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 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부인 김화순 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영상, 김병내 남구청장, 이관섭 영광소방서장,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장, 박동일 산업통상자원부국장,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김종갑 전라남도전략산업국장, 박원종 전남도의원, 오미화 전남도의원, 장은영 전남도의원, 알리모하메드마가시 주한나이지리아대사, 크리스티안아또끼일레까 주한콩고대사관, 정연욱 전남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본부장, 김수경 영광군여성자치대학회장, 정영숙 영광군팀장, 모현진 영광군주무관 등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개회사를 통해 올해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라는 주제로 더욱더 알차고 풍성하게준비했다. 오늘부터 9일까지 4일간 e-모빌리티 신제품 전시 및 시승체험은 물론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하며, 할인판매와 경품 추첨 행사 그리고 창의과학축전, 로봇공연까지 색다른 경험을 하시게 될 것이다.”며 “영광군은 그동안 정부와 전남도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발전해 온 e-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수출증대를 통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활동 여건을 개선해 나가고,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도 많이 만들어 내겠다. 또 가장 깨끗한 환경에서 주민과 기업이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친환경 e-모빌리티 산업을 더욱 육성하여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전남도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대한민국 모빌리티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 첨단전략산업을 선도할 뿐 아니라 영광 대마산단이 e-모빌리티 산업의 핵심거점이자 미래자동차 산업 허브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을 위해 중앙정부와 함께 연구개발, 기업지원, 판로개척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석해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대한민국 모빌리티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 첨단전략산업을 선도할 뿐 아니라 영광 대마산단이 e-모빌리티 산업의 핵심거점이자 미래자동차 산업 허브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관섭 영광소방서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자동차를 직접 시승하며 "이번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외국 내빈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이번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박원종 전남도의원, 오미화 전남도의원, 장은영 전남도의원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이번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개막식에 앞서 지식산업센터 개관식이 열렸으며, 이어 개막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개회사, 환영사, 축사, 주제영상,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전시관관람, 오찬 순으로 열렸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30개국 200개 e-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전시 및 할인 판매하고, 수출 증대를 위해 해외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병행 실시한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엑스포의 개막을 알리는 축하 공연이 열렸다. 축하공연에는 장윤정, 박재정, 황민우, 황민호 등 유명가수들이 엑스포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영상을 통해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을 축하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영상을 통해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을 축하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7일 토요일에는 전국 TOP10 가요쇼가 펼쳐진다. 설운도, 홍진영, 박군, 서지오, 박혜신, 별사랑, 강민, 조정민 등 인기 트롯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8일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의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대마산단 하늘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윤정수·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 공개방송에는 마이티마우스, 한해, MC그리, 박혜원, 예린, 드리핀, 울랄라세션 등 인기가수의 공연이 펼쳐져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 방문객 누구나 직접 만져보고 체험 가능한 각종 e-모빌리티 시승·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이 체험 후 e-모빌리티 제품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하여 현장판매 실적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왼쪽부터) 강종만 영광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종갑 전라남도전략산업국장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으로 이동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강종만 영광군수와 김종갑 전라남도전략산업국장의 안내를 받으며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을 관람하고 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전기차들

아울러 매일 실시하는 경품추첨 행사와 할인판매 행사(블랙데이)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쏠쏠한 재미와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미래인재 과학축전, 메이커 페스티벌, 우주항공 과학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행사가 다양하게 열린다.

그 외에도 e-모빌리티 퍼레이드, 인공지능 로봇공연과 드론체험, 자율주행 경진대회 그리고 전문가들을 초빙한 e-모빌리티 산업, 도심항공모빌리티, 자율주행 강연 학술행사 등 관람객들에게 흥미와 만족도를 한층 높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특별한 경험과 행복한 추억이 선사되고 있다.

 

[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성황리 개최]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김종갑 전라남도전략산업국장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행사에 앞서 영광지식산업센터 현황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영광지식산업센터는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중소기업들의 인큐베이팅 거점으로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공공임대형 지식 산업센터 건립 공모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293억에 지상 4층 규모로 21년 11월 착공과 함께 19개월의 공사를 거쳐 금년 5월 준공되어 10월 6일 개관식을 갖게 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등 내빈들은 영광지식산업센터 개관 축하의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김병내 남구청장과 내빈들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축하 버튼은 누르고 있다.
김수경 영광군여성자치대학회장, 정영숙 영광군팀장, 모현진 영광군주무관은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오늘 행사가 전남 e-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남의 '글로벌 e-모빌리티' 중심지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 
영광 지식산업센터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